울산 간절곶 포켓몬go 투어를 가는 여러분, 누릴 수 있는 모든 것을 누리세요!

 

울산 간절곶에 증강현실(AR) 게임이 오픈된 후 맞이하는 두 번째 주말이 다가옵니다. 속초를 이어 제2의 태초마을로 급부상한 울산 간절곶은 전국에서 방문하는 포켓몬 트레이너들로 평일, 주말할 것 없이 붐비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울산시, 울주군, 그리고 각 기업체에서 포켓몬 트레이너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포켓몬고 투어를 떠난 여러분, 간절곶에서 누릴 수 있는 모든 것을 누리세요!

 

 

 

1. 행정 안내소 및 무료 휴대폰 충전기 설치

 

 

포켓몬 트레이너의 쉼터가 되어줄 행정 안내소

 

간절곶 소망우체통 맞은편에는 이때까지 없었던 행정 안내소가 임시로 설치되었습니다. 울주군 관광 자료를 얻고, 햇빛을 피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간절곶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속 걷다보면 쉴 곳을 찾기 쉽상이고 쉽게 갈증을 느끼기도 하는데 행정 안내소에서는 자유롭게 정수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행정 안내소에 설치된 휴대폰 충전기

 

▲ 간절곶 카페베네 1층에 있는 특판장에서도 휴대폰 무료 충전이 가능하다.

 

증강현실 게임을 즐기다 보면 휴대폰 배터리 또한 금방 닳아버리는데, 이를 위하여 무료 휴대폰 충전기도 간절곶 일대 곳곳에 설치되었습니다. 휴대폰 충전기는 행정 안내소, 간이휴게소, 서생면사무소, 간절곶 특판장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행정 안내소는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라 휴대폰 충전을 하기 위해서 일정 시간 동안 대기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충전을 해야 한다면 간절곶 등대 부근을 제외한 무료충전소, 또는 간절곶에서 출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간절곶 일대 무료 와이파이 설치

 

 

▲ KT, LGU+ 무료 와이파이 기지국 설치

 

장시간에 걸쳐 게임을 진행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걱정하는 분들도 많이 있을 텐데요. 7월 28일부로 간절곶 일대에 KT, LGU+ 무료 와이파이가 설치되었습니다. 'FREE_U+zone'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직접 사용해보았는데요. 속도는 다소 느리지만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작동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다수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하다 보니 아직까진 속도나 안정성에 있어서 불안함이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점검을 반복한다면 머지않아 간절곶에서 빵빵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차양막 쉼터 설치

 

 

▲ 많은 의자와 함께 설치된 차양막 쉼터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여름에 계속해서 걸어다니는 포켓몬고 사용자들을 위하여 간절곶 소망우체통~드라마 하우스 사이에 차양막 쉼터도 설치되었습니다. 차양막은 돌고래상 앞, 간절곶 풍차 앞, 드라마하우스 앞 3개소에 총 15개동이 설치되었습니다. 넉넉한 의자가 준비되어 있으니 편히 쉬어갈 수 있습니다.

 

 

 

4. 공용 화장실 청결 유지 및 추가 건립

 

▲ 공용 화장실 건설 및 관리 보수

 

공공시설 활용빈도가 높아지면서 시설물을 보다 청결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관리인의 위생 점검이 보다 늘었습니다. 또한 간절곶 풍차 근처에 추가 공용 화장실을 건립 중에 있어 쾌적하고 편리한 화장실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5. SKT, KT 통신사의 이동 서비스 제공

 

 

▲ SKT 이동 서비스 버스 (간절곶 풍차 앞)

 

휴대폰을 장시간 사용해야 하는 게임이다 보니 간절곶에서 배터리, 휴대폰 액정 등의 소소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다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SKT 고객을 대상으로 보조배터리 대여, 휴대폰 필름 부착, 스마트폰 사진 인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이동버스가 간절곶 풍차 앞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사진 인화 서비스는 간절곶까지 추억을 남기러 온 사람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 KT 휴대폰 충전 서비스 버스 (간절곶 풍차 앞)

 

KT 또한 대상 고객들을 위한 휴대폰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무상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분증만 제시하면 1시간 동안 보조배터리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고 게임 유저뿐만 아니라 간절곶에 방문하여 많은 사진을 남기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은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6. 간절곶 일대 안전 지원

 

▲ 간절곶 바닷가 방향으로 설치된 안전 펜스

 

안전 펜스 없이 절벽으로 이뤄져있던 간절곶 해안 방향은 앞을 잘 보지 못하고 걷다가 사고가 날 것을 방지하기 위한 안전띠가 둘러졌습니다. 방문객 수가 부쩍 늘어나고 절벽 근처 벤치에서 휴식을 취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자 안전 펜스가 간절곶 전 일대에 설치된 것입니다. 휴대폰만을 보며 걷다가 발을 헛디디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말이죠.

 

 

 

▲ 안전 경고 현수막 설치

 

또한 항상 안전에 주의할 것을 경고하는 현수막도 걸렸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안전이지 포켓몬이 아니므로 게임을 즐기되 상시 주변을 잘 살필 것을 조언하고 있습니다.

 

 

 

7. 도로 청결을 위한 쓰레기통 확대

 

▲ 간절곶 곳곳에 설치된 공용 쓰레기봉투

 

간절곶을 보다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사람들에게 쓰레기를 지정된 장소에 버릴 것을 상기시키고 있으며, 쓰레기봉투 또한 곳곳에 설치되었습니다. 관광객이 아무리 많아도 길에 쓰레기가 굴러다니지 않는 쾌적한 간절곶을 만드는 데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간절곶에 이르는 405번, 715번 버스를 증차하고, 코레일에서 간절곶에 이르는 포켓몬go 당일 기차투어 표를 판매하는 등 간절곶을 잇는 교통 수단 확충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포켓몬 트레이너분들의 편의를 위해 울산시, 울주군, 다수의 기업에서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간절곶으로 찾아올 많은 관광객분들 위해 열심히 준비 중입니다. 넓고 멋진 풍경과 함께 포켓몬go 게임 성지로 올여름 피서 오는 건 어떠세요? ^.^

 

 

 

 

 

 

 

 

 

Posted by 엘리k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