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지에서 할만한 모닝 스트레칭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6. 8. 1. 08:00

휴가지에서도 스트레칭 해주세요!

 

휴가지에서 신나게 놀다가 다음날 일어나면 어깨가 조금 결리고, 몸이 찌뿌둥한 기분이 들어요. 아침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기 전, 가볍게 하기 좋은 모닝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릴게요. 따라 하시고, 휴가지에서 상쾌한 하루를 맞이하세요!

 

 


 닝 스트레칭 1


1) 바른 자세로 서고, 양팔을 뒤로한 뒤 깍지를 끼세요.

2) 팔을 최대한 위로 올리며, 10초 동안 버티세요.

3) 고개를 숙여, 팔을 최대한 위로 뻗으려고 노력하세요.

4) 팔의 힘을 빼고, 스르륵 상체를 들어올립니다.

 



 모닝 스트레칭 2


1) 벽 앞에 바른 자세로 서세요.

2)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손으로 발목을 잡으세요.

3) 잡은 발목을 상체로 최대한 들어올려 10초간 버팁니다. 반대쪽도 똑같이 하세요.


 


 모닝 스트레칭 3


1) 손 깍지를 끼고, 머리 위로 손을 들어올리세요.

2) 허리를 오른쪽으로 꺾으세요. 이 때, 배에는 최대한 힘을 줍니다.

3) 반대쪽도 똑같이 하세요. 양쪽 10회 정도 해주세요.


 

아침에 해도 부담 없는 모닝 스트레칭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여행 중 결린 몸을 풀어주고,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효과적이므로 가족들과 함께 하는 건 어떨까요? 물론 아침이기에 무리해서 운동하는 것보다 알려드린 스트레칭 방법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여름 휴가지, 알려드린 스트레칭으로 더욱 상쾌한 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