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도 건강하게 보내세요!

초복이 끝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중복이 다가오고 있어요. 7월 27일 중복날은 가장 더운 시기로, 

건강에 조금 신경써야할 때 인데요. 중복을 맞이해, 건강 챙기는 슈퍼푸드에 대해 소개할게요!


 



1) 단호박

- 식이섬유 풍부해 변비 예방, 눈 건강에 도움되는 음식


맛도 좋고, 먹기도 좋은 단호박은 슈퍼푸드 중 하나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여름철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께는 정말 좋은 음식이랍니다. 게다가 비타민과 미네랄, 베타카로틴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도 챙길 수 있어요. 단호박 속을 파내고, 오리나 닭 요리에 곁들여 먹으면 중복 더위 문제 없답니다.


 


2) 브로콜리

- 암 예방, 고혈압에 좋고, 항산화물질을 다량 포함한 음식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브로콜리는 항산화물질, 칼슘, 식이섬유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음식 재료 중 하나랍니다. 항암 물질인 셀포라판, 비타민C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있어 암 예방과 고혈압에도 좋아요.



 


3) 블루베리

-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한 항산화 음식


눈에 도움되는 안토시아닌 성분을 포도보다 30배 이상 함유하고 있는 블루베리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과일인데요. 제 2차 세계대전 중, 블루베리 잼을 먹은 영국인 파일럿이 비행시 눈이 밝고 잘 보인다는 이야기를 통해 효능이 알려졌어요. 게다가 항산화 성분이 굉장히 많아, 뇌세포 노화를 방지해 줘 치매 예방에도 좋아요.



4) 요구르트

- 장 소화 촉진, 변비에 도움되는 음식


발효유의 일종으로, 소화가 잘 되고 장건강 증진에 효과를 주는 요구르트는 유럽에서 사랑받는 슈퍼푸드입니다. 장수의 마을이라고 불리는 불가리아 사람들은 아침식사로 요구르트를 먹었다고 하죠. 이처럼 요구르트는 장의 운동을 도와, 변비 환자에게 큰 도움을 주고, 체지방 분해를 도와 세계적인 장수 식품 중 하나랍니다.


 


5) 마늘

- 암을 억제하고, 살균하는 효과가 있는 음식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마늘은 살균과 향균효과, 항암효과 빈혈완화 등의 효능이 있어 우리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죠. 비록 냄새가 독하지만, 이로운 장점이 더 많아 꾸준히 먹으면 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답니다. 중복날, 삼계탕에 마늘 가득 넣어 드세요!


 


6) 연어

- DHA 성분과 비타민 D가 풍부해 성장 발달에 도움되는 음식


연어는 뇌 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DHA 성분과 비타민 D가 풍부해 성장과 소화를 촉진시키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요. 게다가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좋아, 자주 즐기면 좋은 음식이랍니다.





7) 아몬드

-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E가 풍부해 건강 유지에 도움되는 음식


몸 속 필요한 지방을 채우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의 부족한 영양을 채울 수 있어요. 게다가 철분, 칼슘 또한 풍부해 배고플 때 아몬드 한 줌이면, 허기짐이 사라진답니다. 노화예방엔 아몬드, 잊지 마세요!




가장 더운 날씨라고 일컬어지는 중복, 입맛도 떨어지고 식사도 거르는 분들이 많죠. 여름이라고, 대충 끼니를 때우지 마시고 알려드린 슈퍼푸드를 이용해 식단을 차리는 것은 어떨까요? 중복 맞이, 건강도 입맛도 다시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