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간절곶에 포켓몬 고 하러 오세요!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포켓몬 고’ 열풍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죠.

그런데 저희 울산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 일원에서도 게임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그래서 울산시가 간절곶을 찾는 ‘포켓몬 고’ 게이머를 비롯한 관광객을 위해 지원대책을 마련하는 등 ‘포켓몬 고’ 특수를 누리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저희 울산시는 자치행정과를 총괄지원반으로 하는 5개반 10개과로 구성된 ‘포켓몬 고 서비스 지원 상황실’을 설치,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키로 했습니다. 7월 22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된 간절곶 일원에는 현재 울산시민은 물론, 인근 부산, 대구, 경남 등에서 수백 명의 게이머들이 몰려와 ‘포켓몬 고’를 즐기고 있습니다.

 

▲ 밤에도 간절곶에서 포켓몬고 하는 사람들 

 

대책반은 게이머들의 편의를 위해 울주군 및 통신사와 협의를 통해 간절곶에 공공 와이파이존 설치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며, 차양막, 임시 안내소 등 편의시설도 확충하기로 했구요. 또한 게이머들의 안전을 위해 경찰 등 유관기관과 함께 안전사고 방지대책 및 교통소통 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공중화장실 청결유지, 쓰레기 적기 수거 등 환경정비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 간절곶에서 포켓몬고 하는 사람들


이와 함께 울산시는 KTX 울산역에서 외고산 옹기마을을 거쳐 간절곶으로 가는 울산시티투어를 홍보하는 등 ‘포켓몬 고’ 특수를 기회로 여름 성수기 관광객 유치에 힘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 간절곶에서 포켓몬고 실행 화면

 

#포켓몬 Go 게임 방법은?

1) 포켓몬 Go 게임

-  (개 발 사) 나이앤틱(Niantic)     ※ 구글 사내벤처에서 독립
-  (게임내용) 스마트폰 위치정보(구글지도)와 증강현실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의 현실 공간위치에서 출현하는 포켓몬**을 포획하고 훈련시켜 다른 이용자와 대전을 벌이는 모바일 게임(포켓몬 : 133종)
* 현실에 디지털 콘텐츠를 중첩하는 기술
** ‘주머니 속의 괴물’이란 뜻인 ‘포켓 몬스터(Pocket Monster)’의 줄임말. ‘95. 일본 닌텐도사에서 어린이용으로 제작한 게임과 애니메이션 통칭

- (출시현황) ‘16. 7. 6. 미국에서 첫 출시, 현재 30개국 이상에서 서비스
- (가능지역) 전세계를 특정 형태의 셀로 나눠 서비스 구역 설정
- 7. 6.미국 출시 : 속초, 울릉도

  7. 22.일본 출시 : 울산 간절곶


 

▲ 간절곶에서 포켓몬고 실행 화면

 

2) 게임방법

① 포켓몬 고(Go) 앱 설치 후 실행, 아바타 생성
② 플레이어가 현실세계를 여행할 때 아바타는 게임지도를 따라 움직임
③ 포켓몬을 발견하면 플레이어는 포켓몬을 향해 포켓볼을 던짐
④ 포획이 성공하면 포켓몬은 플레이어 소유
☞ 포켓몬 수집 또는 특정 몬스터를 키워 다른 사용자와 경쟁

 

 

 

'포켓몬 고' 가 나타난 울산 간절곶! 여러분 많이 찾아주실거죠?! 간절곶을 찾는 ‘포켓몬 고’ 게이머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 편의 제공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울산시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울산에서 포켓몬고 게임도 즐기고,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가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