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디아나 존스 실제모델 유명한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를 아시나요?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은 한국계 귀신고래 세계 첫 알리기도 했는데요. 2016 장생포고래박물관 특별전,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의 아시아 탐험 '일본편' 전시되고 있어요.

 

 

장생포고래박물관 3층 귀신고래관에서 2016. 05. 26(목) ~ 2016.09.11(일)까지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의 아시아 탐험 '일본편'이 전시되고 있는데요. 이번 전시는 미국자연사박물관‧일본도쿄농업대학 협조로 전시되고 있어요. 올해는 앤드류스의 저서 Whale Hunting with Gun and Camera가 출판된 지 100년이 되는 해이기도 합니다.

 

 

▲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 아시아탐험 '일본편'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는 1910년 일본에서 고래 조사를 시작 함으로써 아시아와의 관계를 맺기 시작 하였어요. 1912년에는 한반도에 머무르며 귀신고래를 연구했으며, 1920년대에는 몽골의 고비사막에서 공룡 화석 조사를 3회에 걸쳐 성공시켜 20세기를 대표하는 탐험가에 이름을 올려놓았습니다. 앤드류스의 업적을 재평가할 수 있는 좋은 시기에 그의 인생을 동쪽으로 향하게 한 일본에서의 활동을 뒤돌아보기 위해 전시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 아시아탐험 '일본편'

 

이번 전시는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의 눈에 비친 일본의 생활상,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의 일본열도 고래탐험,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 일본에서의 발자취,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의 가 본 1910년의 일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과거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사진이기 때문에 모두 흑백이예요.

 

 

▲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 아시아탐험 '일본편'

 

미국의 탐험가ㆍ고고학자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는 한국계 귀신고래를 세계에 최초로 알린 인물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인디아나 존스'의 실제 모델로도 유명하답니다. 영화 '인디아나 존스'가 지금까지 유명한 이유도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더 사랑을 받는거 같아요.

 

 

▲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 아시아탐험 '일본편'

 

이방인의 눈을 통해 그 시대의 일본 생활상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글을 통해 그 시대를 배울 수도 있지만, 사진을 통해서 배우는 것이 그 시대를 더욱 잘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 많진 않지만 사진 한점 한점 모두 의미가 있는 사진이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관람했어요.

 

 

▲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 아시아탐험 '일본편'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를 아시나요? 영화 인디아나 존스의 실제 모델인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의 사진전 언제나 볼 수 있는게 아니예요. 로이 채프만 앤드류스 아시아탐험 '일본편' 전시를 통해서 그 시대를 생생하게 느껴 보시길 바래요.

 

 

 

 

 

 

 

 

 

Posted by 멋진겅겅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