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방학엔 대곡박물관에서 체험학습세요!

 

울산대곡박물관은 오는 8월 6일(토), 오후 2시 대곡박물관 1층 로비 체험실에서 고대 유물인 곡옥(曲玉, 곱은옥)에 대해 이해하는 ‘제57차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을 진행합니다.


주요 내용은 영상자료 및 체험활동지를 통해 곡옥에 대해 알아보고, 박물관 전시실에서 실제 곡옥 유물을 확인해 볼 예정인데요. 그리고 돌을 이용하여 직접 곡옥을 만들어 목걸이에 걸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참가대상은 유치원, 초등학생 등 4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7월 22일(금) ~ 27(수)까지 대곡박물관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52-229-4781)로 문의하면 됩니다.

 

 

 

울산 대곡박물관 상설전시실에는 곡옥(곱은옥)을 비롯하여 삼정리 하삼정 고분군에서 출토된 다양한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하삼정 고분군은 울산지역 대표 고분군 가운데 하나로, 2~7세기 무덤 약 1천 기가 조사되었습니다.


곡옥은 ‘쉼표(,)’를 확대한 것처럼 생겼는데요. 곡옥 장식은 태아의 모습이나 동물의 이빨 모양 등에서 생겨난 형태라고 합니다. 신라․가야·백제 등에서 사용되었고, 왕관이나 목걸이 등에 장식하여 부와 힘을 상징하였다. 이렇게 곡옥은 흥미로운 고고 유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울산대곡박물관은 지역 박물관 최초로 어린이 고고학 체험교실 ‘문화재 발굴체험’을 매일(화~토) 10시 30분, 14시, 2회씩 주 10회 상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울산과 제주도와의 관계와 해녀 등을 최초로 조명한 ‘울산 역사 속의 제주민 -두모악·해녀 울산에 오다-’ 특별전(6.7~8.29)을 개최하고 있어, 관람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힌 확인해 보세요.

▶ 울산 역사 속의 제주민 전시 후기 : http://blog.ulsan.go.kr/6439


 

이번 여름 방학에는 자녀들이 대곡박물관에서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신청해보세요!

대곡박물관에서 제주민 관련 전시도 함께 진행되고 있으니 들리셔서 전시도 꼭 보고 가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