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떠나기 전 준비해야 할 것은?!

 

여름 휴가철, 합리적인 항공료 덕에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최근 유럽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의 극단주의 무장단체의 테러 때문에 어디라도 안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 해외여행 가기 전, 반드시 ‘안전검색’하세요!

#여행지역이 안전한지 확인하는 법?

ⓒ 외교부


여러분이 방문하는 국가의 치안이 어떤지, 외교부에서 여행 유의, 여행 자제, 철수권고를 권장하는 지역인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해외여행 가기 전, 반드시 확인하세요!

붉은색 표시가 된 지역은 외교부에서 강력하게 철수를 권고하는 지역으로, 알려드린 url에서 국가별 여행경보가 어떤지 안전검색을 할 수 있답니다.

 

▶국가별 여행경보 확인하기: https://www.0404.go.kr/dev/country_search.mofa


 

#국외 테러로 인한 신변안전 유의하기

- 대형쇼핑몰, 주요관광지 등 다중밀집지역 방문 자제하기

- 불필요한 야간외출과 대중교통시설 이용 자제하기

- 주변에 수상한 움직임이 보이면, 즉시 벗어나고 만약의 사태에 테러 발생 시 당국의 지침을 준수하고 외교부 발송 로밍 SMS 참고하기

- 입국심사/검문검색 강화 등 테러 발생 예방조치에 협조하기


최근 바그다드 시내테러, 방글라데시 인질 테러, 이스탄불 공항테러 등 국외에서는 상당수의 테러가 발생했습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의 소행으로, 유럽뿐만 아니라 어느 해외 지역이던 안심할 수 없는데요.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외교부에서는 해외 방문 시 안전행동 수칙을 권하고 있답니다.

테러가 일어난 지역 방문을 가급적 피해주시고, 외교부의 안전행동 수칙에 꼭 따라주세요!


 

#안전검색을 위한 외교부 여행경보 제도 안내

외교부의 「안전경보제도」는 국가 별 안전수준을 고려해 지정하고, 여러분에게 안전 행동요령을 제시하고 있어요. 경보를 지정할 때, 국가의 치안, 테러위협, 자연재해 등을 상시 모니터링 한 뒤 조정을 건의하고 여행경보를 조정해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여러분의 안전이 가장 최우선시되므로 남색(여행유의), 황색(여행자제), 적색(철수권고), 흑색(여행금지) 국가를 잘 확인한 뒤, 해외 여행 항공권을 예매하시길 바랍니다!

 

▶외교부 여행경보 발령현황: https://www.0404.go.kr/dev/issue_current.mofa


 

#해외여행을 더욱 안전하게, 어플 이용하기


ⓒ 외교부


위기 상황을 맞이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 당황하는 경우가 많죠. 게다가 인터넷 사용이 어려워 즉각적으로 해결하기 힘든데요. 반드시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어플 스토어에서 ‘해외안전여행’을 검색한 뒤, 외교부 어플을 다운받으세요!

 왜냐하면 한번 다운로드를 받으면 와이파이, 데이터가 안되는 지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국가별 여행경보단계, 영사콜센터 연락처, 대사관 연락처, 현지 긴급구조 연락처 등 상세하게 국가별로 나와있어요. 여러분의 안전여행을 위해 꼭 다운받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잊고 있는 안전주의! 안전이 보장되어야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 아시죠? 올해 여름휴가 해외여행 가기 전, 반드시 알려드린 정보를 숙지하시고, 안전 검색하세요! 기본적인 부분은 지키고, 그 안에서 즐기셔서 더욱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