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맣게 그을린 피부, 원래대로 돌려보세요!


장마가 잠시 주춤하더니 다시 무더위가 우릴 괴롭히는 요즘. 더위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는 강렬한 햇빛은 우리 뼈를 건강하게 해주는 ‘비타민 D’의 합성을 돕기도 하지만, 여름에는 자외선 지수가 높아 피부가 쉽게 타고, 심할 경우 화상이나 각종 피부질환을 유발한답니다. 


그중 쉽게 타는 피부는 누구나의 고민일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이런 탄 피부색을 되돌리고, 여름철 지친 피부를 가꿔주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름철 햇빛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햇빛이 강한오후 12시부터 오후 4시정도까지 야외활동을 자제하라는 소식을 일기예보나 뉴스를 통해 자주 접해보셨을 텐데요. 이런 자외선은 우리 피부색을 변하게 할 뿐만 아니라,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피부 색소질환을 유발, 피부 노화 촉진, 그리고 심할 경우에는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노출을 최소화해주어야 한답니다. 


그렇다고 해서 여름 동안 실내에만 있을 수도 없고, 즐거운 여름휴가도 기다리고 있어 자외선에 피부 노출은 불가피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야외활동 후 조금만 피부에 신경을 써줘도 그을린 피부를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고, 지친 피부를 회복할 수 있답니다. 





1. 감자팩


그을린 피부를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선 뜨겁게 달궈진 피부의 열을 내리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먼저 감자는 찬 성질을 지닌 음식으로 피부 진정효과가 뛰어나고, 비타민 C와 칼슘이 풍부해 피부 재생을 도와 원래 피부색으로 되돌려주며, 자외선으로 인해 생긴 기미나 주근깨 등을 제거해주는 효과도 지니고 있답니다. 


팩 방법은 얇게 슬라이스처럼 잘라 탄 부위에 올려줘도 되고, 곱게 갈아 꿀과 밀가루에 적당히 섞어 주면 된답니다. 단, 싹이 난 부위나 푸르게 변색된 감자에는 독성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2. 토마토팩


햇빛에 오래 노출되면 피부가 뜨겁게 달아오를 뿐만 아니라, 아프거나 따가운 등 통증을 느끼기 쉬운데요. 토마토를 활용하면 통증과 함께 탄 피부를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답니다. 바로 토마토의 붉은색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라이코펜은 통증 완화 효과와 함께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 피부 건강과 직결되는 ‘콜라겐’ 생성 및 피부탄력을 높여준답니다.


토마토팩을 하는 방법은 토마토를 곱게 간 뒤, 꿀과 밀가루를 적당히 넣은 뒤 농도 조절을 하여 피부에 올려주면 되니, 따라 하며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보세요. 





3. 수박팩


여름철 대표과일인 수박으로도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수박은 풍부한 과즙에서 알 수 있듯, 수분과 함께 비타민 B를 가득 지니고 있는데요. 감자와 마찬가지로 수박의 차가운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수분과 비타민 B는 그을린 피부를 되돌려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답니다. 그리고 여름철 얼굴을 번지르르하게 만드는 피지를 조절해줘 피부 트러블도 예방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요.


수박팩은 수박을 다 먹고 난 뒤, 껍질에 붙어 있는 흰 부분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흰 부분을 곱게 갈아 역시 꿀과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한 뒤 팩을 해주면 된답니다.




4. 요구르트팩


끝으로 소개해드릴 팩은 요구르트팩입니다. 냉장고를 열어보면 유통기한 지난 요구르트를 한 두개 정도는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 반면에 정말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답니다. 요구르트에는 비타민 B2와 단백질 등이 풍부한데, 이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부에 탄력과 윤기, 그리고 피부 미백해 효과적이에요. 그리고 새콤한 맛을 내는 각종 산 성분은 피지를 조절해줘 피부트러블을 예방시켜주고, 피부 각질을 제거해줘 필링 효과도 볼 수 있어 여름철 여러모로 꼭 필요한 팩이라고 할 수 있어요.


요구르트팩 역시, 꿀과 밀가루를 적당히 넣어 농도를 조절한 뒤 팩을 해주면 끝!





팩을 할 때는 예민한 피부일 경우, 바로 팩제가 닿을 경우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마스크 시트 위에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15분~20분 정도 충분한 시간 동안 팩제를 피부에 흡수시킨 뒤, 제거하고 차가운 물에 깨끗하게 세안해주면 검게 그을린 피부를 촉촉하고 희게 회복시킬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여름철 그을린 피부를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는 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피부 미백은 물론 수분과 탄력 보충, 트러블까지 예방할 수 있어 여름철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활용하면 좋을 거 같네요! 그럼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인 만큼, 올여름 보송보송 피부 미인이 되어보시길 바랄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