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에서 신나는 수상레저를 무료로 즐겨보세요!


카누, 카약, 딩기요트 등 여름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울산 태화강 수상레저계류장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울산 지역 최초로 조성된 계류장으로, 9월까지 여름 스포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요. 몸도 마음도 가벼운 태화강 여름 스포츠 체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태화강 수상레저 체험교실 안내

- 운영기간: 2016년 6월 1일 ~ 2016년 9월 30일

- 장소: 울산 남구 여천동 태화강 수상레저 계류장

- 체험일시: 매주 수요일 ~ 일요일 10:00 ~ 16:00 (월, 화 및 기상 악화 시 휴무)


태화강 수상레저 계류장에서 수상레저 체험교실이 열리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모든 체험은 100% 사전 예약제로만 받고 있어요. 체험 종목은 카누, 카약과 딩기요트로 총 3종의 여름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답니다.



- 체험종목: 카누, 카약, 딩기요트

- 체험대상: 초등학생 이상 (딩기요트 초등 4학년 이상)

- 참여방법: ☎ 052-256-5985 로 전화한 뒤, 사전 예약

- 참가비용: 무료


단, 모든 체험은 초등학생 이상(딩기요트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참여 가능하답니다. 9월 30일까지 체험할 수 있는 수상레저 체험교실! 카누, 카약, 딩기요트 이 모든 게 무료로 운영되므로, 흔하지 않은 기회 놓치지 마세요!




#태화강 수상레저 체험, 카누?


카누란 노를 젓는 작은 배 혹은 노를 저어 벌이는 경기를 뜻해요.  많은 분들이 카누와 카약을 헷갈리는 경우가 많죠. 카누와 카약은 노의 모양이 달라, 카누는 한쪽으로만 노를 저을 수 있어요. 그리고 카누에 4~5명 정도의 인원이 탑승하고, 노를 저어 가기 때문에 스피드보다는 협업이 중요하답니다.




#태화강 수상레저 체험, 카약?


카약은 에스키모인들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카약은 카누의 한 종류로 포함된답니다. 1~2명이 탑승해 노를 젓는데, 노를 양쪽으로 저을 수 있어 속도면에서 카누보다 훨씬 빠르답니다.




#태화강 수상레저 체험, 딩기요트?


딩기요트의 본래 이름은 ‘딩기’로 요트 종류 중 하나에 포함됩니다. 엔진과 선실을 갖추지 않은 1~3인용 소형 세일 요트를 가리키고 있는데요. 강, 호수에서 작은 돛바람의 움직임으로 운전해 여름 레포츠로 각광받고 있어요. 저학년 친구들이 하기에는 조금 어려워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친구들만 체험이 가능합니다.



태화강 수상레저 체험교실은 1회 이용 인원제한(1회 34명, 하루 170명)으로 제한되어 있어요. 그리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참여자 분들께서는 안전관리 요원의 말에 따라 안전교육을 받아주시고, 안전 장비는 반드시 착용해주셔야 해요. 물에 들어가기 전, 준비운동은 필수인 것처럼 말이죠. 좀 더 안전한 수상레저를 위해, 조금만 신경 써주세요!




여름철 무더위 날리고, 체력도 증진시키는 특별한 교실, 태화강 수상레저 체험교실. 먼 곳으로 카누하러 가지 말고, 울산 안에서 해결하세요!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꼭 예약하시고 아이들과 즐거운 레저 체험 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