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후에 오는 식곤증 해소하는 실내 스트레칭 4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6. 7. 7. 08:30

식곤증은 실내 스트레칭으로 날려 버리세요!
 
든든하게 점심 먹고, 잠깐 눈을 감으면 시원한 선풍기 바람에 나도 모르게 졸고 마는데요. 이런 식곤증을 가볍게 해소하는 실내 스트레칭을 소개할게요. 사무실에서, 집 안에서 꾸벅꾸벅 졸았다면, 꼭 따라 하시고 식곤증 날려보시길 바랍니다!

 
 
#식곤증 해소 스트레칭1


1) 바른자세로 의자에 앉아, 어깨를 펴주세요.
2) 어깨에 힘을 줘 올려주세요(어깨 으쓱으쓱 동작). 이 동작을 10회 이상 반복합니다.

 

본격적으로 식곤증 해소 스트레칭에 들어가기 전, 어깨를 으쓱으쓱 올리며 목과 어깨의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줍니다. 몇 번 하다 보면 낮잠도 달아나고, 아이들과 즐겁게 따라 하기 좋아요!

 


#식곤증 해소 스트레칭2


1) 한쪽 팔을 반대편 팔에 걸어 시원하게 스트레칭 해주세요.
2) 그 자세로 허리를 45도 돌려 상체와 허리를 스트레칭 해주세요. 반대쪽도 똑같이 해줍니다.

 

양쪽 팔을 교차시켜, 팔을 스트레칭 하고 허리를 돌려, 허리 축과 팔 모두 스트레칭 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오래 앉아,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 꼭 자주하면 좋은 동작이에요.
 
 
#식곤증 해소 스트레칭3


1) 허리에 부담이 덜 가도록 허리에 두 손을 얹어주세요.
2) 허리를 꺾어 최대한 뒤로 숙여주세요. 시원하게 상체의 근육을 풀어줍니다.
3) 허리를 숙이고, 바닥에 손을 뻗어 반대쪽으로 스트레칭 합니다.

잠 깨는 데는 서 있는 게 가장 좋다고 하듯, 서서 스트레칭 하면 몸 전체를 이완시켜 잠을 깰 수 있어요. 허리가 안 좋은 분들은 꼭 허리에 두 손을 얹고 하면, 훨씬 부담이 덜하답니다.

 


#식곤증 해소 스트레칭4


1) 한쪽 다리를 올려 상체에 최대한 붙여줍니다.
2) 반대쪽도 똑같이 무릎을 상체에 붙여 하체를 스트레칭 해줍니다.

식곤증이 올 때, 다리를 스트레칭 해 순환계를 좋게 하면, 몸이 조금 가벼워진 기분이 들죠. 공부하다가, 업무를 수행하다가 너무 잠이 오면, 점심시간 중간에 한번 스트레칭 하는 건 어떨까요?

 


 밥 먹고 바로 자면 체중이 는다는 속설도 있지만 수면부족 때문에 식곤증이 왔다면, 10분 정도 가볍게 낮잠을 자는 것도 좋아요. 푹 잠이 들 것 같으면, 핸드폰 알람을 맞추고 자면 더 좋겠죠? 알려드린 스트레칭은 식곤증 해소에도 좋지만, 일상에서 해주면 좋은 스트레칭 이랍니다.

시간날 때마다 틈틈이 스트레칭 하시고, 여름철 식곤증 날려 버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