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중 발 마사지를 받으면, 온 몸의 피로가 풀리기 마련입니다.

 

발바닥 마사지는 피로회복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이처럼 발은 제 2의 심장으로 불릴 만큼, 우리 신체 건강의 중요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꾹꾹 눌러주면, 피로가 풀리는 발바닥 지압법에 대해 소개할게요!

 

 

#피로회복에 좋은 발 지압법 1
 
1) 엄지발가락: 목 결림, 어깨통증
2) 발가락 아래: 눈 피로회복


몸이 피곤할 때, 첫 번째로 눈이 빨개지고 아프죠. 게다가 목도 결리고 어깨통증이 심해, 움직이기도 싫을 때가 있는데요. 발바닥의 1번과 2번 부분을 마사지하면, 목 결림과 어깨 통증 해소, 눈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발 지압법 2
 
3) 발바닥 가운데: 신장, 위, 부종
4) 새끼발바닥 아래: 오십견, 어깨


몸이 피곤하면, 신장도 안 좋아지고 소화 기관이 제 역할을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3번 부위를 누르면 소화와 신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몸의 부종을 완화해줍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사무실에 앉아있다 보니 생긴 오십견과 어깨는 4번 부위를 눌러 시원하게 풀어주세요.

  

 

#피로회복에 좋은 발 지압법 3
 
5) 엄지발가락 가운데: 두통, 편두통
6) 비장: 근육통, 빈혈

가벼운 두통과 편두통은 5번을 눌러 해소하고, 급격한 운동을 하며 근육통이 생겼다면 6번을 눌려주세요. 근육통과 빈혈에 효과적인 자리랍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발 지압법 4
 
7) 발바닥 아래: 불면증 해소, 생식기
8) 발바닥 가운데 위: 갑상선

스트레스 때문에, 수면부족과 불면증을 느낀다면, 발바닥 아래를 꾹꾹 눌러주세요.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감정적 스트레스 때문에 갑상선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때 발바닥 가운데 위를 눌러주면 피로와 갑상선기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요즘 몸이 허하고, 잠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느낌이라면, 알려드린 발바닥 지압을 해보세요.

발바닥이 인체를 대변하듯, 꾸준히 발 마사지를 하면 피로가 시원하게 풀릴 거에요! 오늘 밤, 가족들과 함께 모여 발 마사지 방법에 대해 알려주며,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셨으면 합니다. 발바닥 주무르기, 많이 눌러주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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