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식단 짜서 다이어트 성공하세요!
 
다가온 여름철, 입고 싶은 옷이 많아져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 많으시죠?

여러분은 어떤 다이어트를 하고 있나요? 운동만 하고 있거나 혹은 하루 종일 쫄쫄 굶는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방법을 바꿔야 할 때입니다. 스마트한 다이어트를 위한, 성공하는 식단 짜는 노하우 알려드릴게요.

 

 

1) 무조건 굶으면 독! 다이어트는 무엇을 먹느냐가 중요합니다!
 
다이어트의 7할 이상이 식이요법일 정도로, 운동보다는 어떻게 먹느냐가 관건입니다. 무조건 굶으면 오히려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으므로, 무엇을 섭취하는지가 가장 중요해요. 100kcal의 감자과자보다 100kcal의 감자가 더 몸에 효율적인 건 잘 알고 계시겠죠?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되, 탄수화물과 지방도 살찌지 않을 정도로 먹는 게 좋아요. 과도한 절식은 요요 현상을 부를 수 있으므로 먹고 싶은 초콜릿, 과자 등을 먹어주는 것도 폭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부족한 식사는 영양제를 통해 채우세요!
 
이전보다 음식 섭취 양을 줄였기 때문에 부족한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 등 부족한 영양분을 약을 통해 채주는 게 좋아요. 게다가 다이어트를 하며 변비와 탈모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유산균과 같은 영양제를 먹어주는 것도 원활한 배변활동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3) 비 정제된 탄수화물 VS 정제된 탄수화물
 
흰 쌀밥, 흰 설탕 등 비 정제된 탄수화물은 식감과 맛은 좋지만, 포도당을 많이 함유해 체내의 당을 높여 당뇨병의 원인이 됩니다. 게다가 소화도 빨리 되어 배의 허기짐이 빨리 오죠. 정제된 탄수화물보다는 현미, 호밀빵과 같은 비 정제된 탄수화물을 섭취해주세요. 몸에도 좋고 포만감이 높아 식이요법 다이어트 성공의 원인이 됩니다. 흰 쌀밥 대신 현미밥, 오늘부터 시작해볼까요?

 

 

4) 과식했다 싶은 날에는 포기 대신 운동을!
 
하루 정도 과식했다고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갑자기 1~2kg 불어난 체중은 물과 음식의 몸무게지 정량화 된 자신의 몸무게가 아니랍니다. 오늘 하루 마음껏 먹었다면 운동을 통해 해소하고 내일부터 다시 식단을 조여주면 된답니다. 과식했다고 비난하고, 의식을 놓게 되면 다이어트 실패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죠.

 

 

5)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따라하지 마세요.
 
연예인들은 소위 말하는 카메라 발을 잘 받기 위해, 일반인과 다르게 음식을 극도로 제한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예인의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하다 보면 절식이 많아 다이어트 실패에 도달하기 마련입니다. 연예인이니까 가능한 다이어트 방법이기에 무작정 따라하기 보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짜서 도전하는 게 좋아요. 연예인 식단 무작정 따라하지 마세요!

 

 

6) 제철과일을 활용해 식단을 짜세요!
 
제철과일은 가격도 저렴하고, 최상의 맛과 영양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제철과일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ㅂ니다. 여름은 토마토와 수박, 포도 등의 계절로 알려져 있는데요. 토마토는 100g당 20kcal로 칼로리도 적고,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정말 좋은 음식이랍니다. 이제는 과자 대신 과일로 간식을 대신해 보세요.

 

 

7) 다이어트 식단을 짤 때 스마트폰의 도움을 받으세요!
 
스마트폰 어플 중 ‘MyFitnessPal’, ‘다이어트 코치’, ‘다이어트신’ 등 무료 어플을 활용해 보세요.

각 음식의 칼로리 측정뿐만 아니라, 오늘 무엇을 먹었는지, 무엇을 더 먹어야 할 지 식단을 짜는데 좀 더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의 스마트한 기능을 활용해, 성공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8) 아침은 간단하게 바나나, 샐러드 등으로 시작해 보세요.
 
출근 준비로 아침부터 분주해 아침을 거르고 점심을 과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손이 많이 가지 않는 바나나, 방울토마토, 샐러리 혹은 삶은 달걀을 먹어 포만감을 채우고 과식을 방지하는 건 어떨까요? 피곤했던 정신을 일깨우고 업무 혹은 공부에도 집중하기 쉬워요. 오늘부터 가벼운 아침 먹기에 시작해 보세요.

 

 


여러분의 식단은 초록색과 붉은 색 중 어떤 색인가요?

초록 빛깔의 야채를 많이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몸의 밸런스 유지를 위해 단백질 가득 든 육고기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얼마나 먹는 것보다 어떻게 먹느냐가 더 중요한 식이요법 다이어트. 알려드린 성공 식단 짜는 팁 참고하시고, 올해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빌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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