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올겨울을 따뜻하게! 2016 에너지복지개선사업 실시
울산 GO/Today2016. 6. 23. 08:30

 

여러분, '에너지복지'라고 아시나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적정 수준의 에너지 공급을 보장해주기 위해 정부와 민간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저비용 고효율의 단열, 창호공사 등으로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해주는 '2016 에너지복지개선사업'이 실시된다고 합니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재단, 각시도 지자체가 함께 시행하는 것으로 저소득층 가구와 사회복지시설에 단열과 창호공사 등 에너지 사용 환경을 개선하여 에너지 복지향상을 도모하기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에너지취약계층에게 단열과 창호, 바닥, 노후보일러 교체 등의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을 실시해 에너지 사용환경을 개선하고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인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업시행 후 23%정도의 에너지 절감을 보였으며, 동일한 에너지량을 투입했을 때 에너지복지수준이 향상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출처: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20115.3)

 


 

지원대상으로는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기타 복지사각지대에 속하는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 등이며, 다만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가 소유하고 있는 자가주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단열이나 창호, 바닥배관 등 각종 시공지원이며 필요할 경우 고효율 보일러 교체까지 지원대상입니다. 한 가구당 지원금액은 평균 150만원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단열] [바닥] [창호] [보일러] 네 가지의 공사가 지원되며, "미관 개선 및 유지보수차원의 도배나 장판만의 지원 등 사업 취지와 어긋나는 공사는 지원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신청기간은 오는 6월 24일(금)까지이며, 주민등록상 거주지의 읍, 면, 동에 위치한 관련 지자체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아울러 사업 추진 시 실제 시공까지 시일이 걸릴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주변을 둘러보세요. 혹시 매년 겨울 난방비 걱정에, 단열이 되지 않는 추운 방에서 떨고 있는 이웃은 없으신지요. 본인 신청 외에도 추천도 가능하다고 해요! 망설이지 마시고 이런 멋진 혜택, 알찬 사업을 많이 알려주세요!

 

보다 더욱 자세한 사항과 안내는 한국에너지재단 (http://www.koref.or.kr/)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