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주군에는 아주 착한 푸드마켓이 있습니다. 울주푸드마켓은 보건복지부에서 사업을 촐괄하는 푸드뱅크로 2015년 기준 전국의 푸드뱅크는 441개소가 있는데요. 울산시에서 식품을 제조하거나 유통하는 회사나 개인으로부터 기부를 받아 울산시 울주군 지역의 어려운 저소득계층에게 식품을 지원해주는 푸드마켓입니다.

 

 

울주푸드마켓 이용방법

울주푸드마켓을 이용하고자 할 때는 울주군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저소득가정으로 관할 군청,읍면의 추천을 받으면 푸드마켓에서 회원증을 발급해주는데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이고 평일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답니다.

 

 

 

한국석유공사, 이마트, 아침의향기,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등 많은 업체에서 울주군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후원을 해주시고 계시네요.

 

 

 

뚜레쥬르에서 어제 판매하고 남은 빵들을 기부해주셨는데요. 하루 지난 빵이라도 세일해서 판매할 수 있을 텐데 이렇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네요. 전국푸드뱅크의 기부식품 제공실적을 보면 2014년12월31일 기준 기초생활수급자에게 40%로 113,924명, 긴급지원대상자에게 15%로 42,434명, 차상위계층에게 114,814명 41%로 우리 주위의 소외이웃들에게 전달되었답니다.

 

 

 

이렇게 착한 마켓에 기부를 하고 싶다고요?

울주푸드마켓을 통해 기부를 하거나 후원을 하실 수 있는데요.  가공식품류, 농수산물,축산물류 조리된식품, 생활용품 등 물품을 푸드마켓에 직접 가져오시거나 푸드마켓에 전화를 주면 방문해서 수령 한 후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어주게 됩니다.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배송이 될 물품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울주푸드마켓이 전 지역으로 확산되어 나눔의 사회가 가득했으면 좋겠네요.

 

 

 

올해 2월에는 농협 울주군지부에서 울주푸드마켓에 2015년 우수사무소평가포상금과 직원성금을 모아 총 600만원을 전달해 지역사랑을 실천한 훈훈한 일도 있었답니다.

 

 

 

오늘 만든 제품을 판매하기가 어렵거나 재고가 쌓여 처분하기 어려울 경우 울주푸드마켓을 통해 나눔을 실천해보는것도 지역사회를 위한 첫걸음이 되겠지요.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울주푸드마켓으로 많은 발걸음이 실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울주푸드마켓  Tip

위치 : 울산 울주군 언양읍 동문길 51
         (지번) 울주군 언양읍 동부리 253-9
전화 : 052-224-1377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