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 냉방병 극복하는 법
 

후덥지근한 날씨에 나도 모르게 에어컨에 자연스레 손이 가곤 하죠. 하지만 여름철 극심한 실내 외 온도차 때문에 많은 분들이 냉방병을 겪곤 합니다. 특히 이 냉방병은 사무실에 오랜 시간 앉아있는 분들께 취약하다고 해요. 감기 증상과 비슷한 냉방병 쫓는 실내 스트레칭을 알려드릴게요!

 


#냉방병의 원인?
냉방병의 주요원인은 실내와 실내의 극심한 온도 차이 때문입니다. 우리 몸은 온도의 변화에 대해 약 5~6℃ 정도 조절할 수 있는데, 바깥과 실내의 온도차는 이것보다 훨씬 극심하죠. 이 때문에 우리 신체는 온도차에 적응하지 못해 스트레스를 받고 냉방병에 걸립니다. 바깥 기온이 30℃를 넘어갈 때, 실내 온도를 25~26℃ 정도로 맞추는 게 좋습니다.

 

#냉방병 쫓는 스트레칭#1


1)어깨를 펴고, 바른 자세로 앉아주세요.
2)한쪽 다리를 올려, 가슴 쪽으로 당겨주세요. 10초 정도 버틴 뒤, 반대쪽도 똑같이 합니다.

 

#냉방병 쫓는 스트레칭#2

 
1)한쪽 팔을 올려, 스트레칭 되도록 최대한 쫙 펴주세요.
2)다른 손으로 손바닥을 잡고 뒤로 최대한 꺾어줍니다. 10초 버틴 뒤, 반대 손도 똑같이 해주세요.

 

 

#냉방병 쫓는 스트레칭#3

1)허리를 곧게 펴고 바른 자세로 앉아주세요!
2)몸의 힘을 전체적으로 풀고, 의자 밑으로 상체를 모두 내려주세요.

 

#냉방병 쫓는 스트레칭#4


1)의자 옆으로 서주세요.
2)허리를 숙여 의자 끝을 잡아 허리와 상체, 전신을 펴 스트레칭 해주세요.

 

 

 

스트레칭을 통해 자주 몸을 움직여 줘야 냉방병을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어요.

상, 하체 스트레칭을 하면 혈액순환을 통해 몸의 체온을 좀 더 높일 수 있답니다. 게다가 냉방병 예방을 위해,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 뿐만 아니라 찬 물 많이 마시지 말기, 이불 덮고 자기, 외출할 때 가디건 하나 챙기기를 실천하면 여름철, 개도 안 걸린다고 하는 감기와 냉방병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여름철 불청객, 냉방병! 알려드린 스트레칭으로 잘 극복하시길 바래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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