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울산광역시 동구 마을기업 '수다장이' 크라우드펀딩 에코백 디자이너 신유정양(좌) / 이옥희 대표(우)


 

다문화 가정 여성들을 돕기 위한 지역사랑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세요!!


행자부에서 주관하는 '지역사랑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대회'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crowd funding ] 이란 ?

온라인을 통해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것을 '크라우드펀딩'이라고 하는데, 자금이 없는 예술가나 사회활동가 등이 자신의 창작 프로젝트나 사회공익 프로젝트를 인터넷에 공개하고 온라인을 통해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으로 목표액과 모금기간이 정해져 있고, 기간 내에 목표액을 달성하지 못하면 후원금이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창작자는 물론 후원자들이 적극 나서 프로젝트 홍보를 돕는데 행자부 프로젝트에 선정된 마을기업 수다장이의 사업에 울산광역시도 나섰습니다. 1차 심사에서 전국 133개 사업장 중 21개 사업장이 선정되었는데 울산에서는 1개의 사업장 '수다장이'가 선정되었습니다.

 

 

 

▲6월 3일~5일까지 환경페어에 전시한 수다장이의 작품들


마을기업 수다장이는 다문화가족지원센타에 다문화가정 여성들의 교육 및 활동지원을 위한 교육장비(미싱, 부자재) 기부를 내용으로 3백만원의 목표를 선정했습니다.

 

 

 ▲환경페어 행사장에서 만난 에코백 디자이너 신유정양(애니원고 2학년)

 

'만나서 반갑습니다' 에코백 디자인은 이옥희 대표의 자녀인 신유정양이 재능기부를 했다고 합니다. 

 

 

환경페어 행사장에 전시한 에코백과 기업 작업복으로 리폼한 가방

 

지난 6월 3일부터 5일까지 태화강대공원에서 열린 환경페어에 마을기업 수다장이 부스도 참여하여 펀드 상품을 전시해놓았습니다.

 

 

 ▲울산환경페어 행사장에 고래 쿠션


수다장이의 상품들은 특징은 주로 면과 린넨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피부에 닿아도 안심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고, 세탁이 용이하고, 충전제는 고급방울솜을 사용하여 솜이 뭉치거나 가라 앉는걸 방지하였고, 국내산 편백알갱이를 솜과 함께 넣어서 쿠션에서 은은한 피톤치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펀딩사이트 스토리에 올라와 있는 상품 사진


 

◆펀딩 참여 상품 안내


후원으로 참여해 주세요 : 1천원부터 원하시는 금액으로 후원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10,000원 후원 : 만나서 반갑습니다 에코백1개

- 15,000원 후원 : 만나서 반갑습니다 에코백1개 + 고래꼬리 열쇠고리 1개

- 30,000원 후원 : 만나서 반갑습니다 에코백 + 태연쿠션 or 고고쿠션 or 울산고래쿠션 중 택 1

- 50,000원 후원 : 만나서 반갑습니다 에코백 + 태연세트 or 고고세트 or 울산고래세트 중 택 1 

                     + 고래꼬리 열쇠고리

- 100,000원 후원 : 만나서 반갑습니다 에코백 2p + 태연세트 or 고고세트 or 

                      울산고래세트 중 택 2 + 고래꼬리 문종

 

이렇게 좋은 상품을 만들고 좋은 일에 쓰여지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마을기업을 위해 우리들이 할 수 있는 일이 한번 찾아봅니다.

 


 

지금터는 좋은 일에 동참하기 위해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온라인(www.wadiz.kr) 싸이트에 접속해서 회원가입부터 합니다.

 


 

회원가입 완료 후 검색창에 '지역사랑'을 검색해서 조금 아래쪽으로 페이지를 이동하면  선정된 21개 사업 중 울산의 마을기업 수다장이 프로젝트 창이 나옵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에코백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하는 프로젝트(상품) 선택 창이 나오고 보상품을 고릅니다.

 

 

 

작은 마음이지만 지역사랑에 동참을 완료하였습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에코백 1개'를 선택하고 결재를 완료합니다.

 

 

 

결재 후 응원의 메세지도 남겼습니다. 6월 12일 현재 10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목표 달성률은 43%이고 3백만원 모금액중에 1,276,000원 모금이 되었습니다.

 

 

 

6월 1일부터 시작된 펀딩대회에 서둘러 참여하신 분은 선착순 선물이 영광도 안을 수 있답니다.


 

 

펀딩목표액 300만원 미달성시에는 대회 탈락이 되어 단 한푼도 다문화여성들에게 기부할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울산의 마을기업에 울산 사람들의 정성을 모아지길 간절히 바래보는 시간입니다.

 

 

 

펀딩에 상품 구입으로 참여하지 못하시더라도 페이스북에 지지자 서명을 해주셔도 힘이 된다고 합니다.

 

 

 

결재를 완료하고 수다장이 스토리를 천천히 둘러봅니다,

 

울산동구 마을기업 '수다장이'는 손수, 많을  기술을 가진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가진 장이를 합쳐 손재주가 많은 ;사람들이 모여 만든 마을기업으로 지역의 경력단절 여성들의 일자리를 활성화 시키고자 만들어진 기업이라고 합니다. 2013년도에 마을기업으로 지정받아 2차년도까지 정부 지원을 받고 현재 마을 기업으로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을기업 이란 - 마을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소득 및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마을 단위의 사업을 말합니다.



'수다장이'의 제품을 직접 보시고 싶으면 6월 19일 일요일까지 열리는 '태화강 국제 설치미술제'에 부스참여를 한다고 하니 태화강 대공원으로 직접 가셔서 응원과 격려도 보내주시고, 대표님께 크라우드펀딩 참여에 관한 상세한 설명도 들으시면 된답니다.


 

◆크라우드 펀드 문의 사항◆

제품 문의사항 : ☎010 8518 7101 수다장이

결제 문의사항 : ☎1661 - 9056 와디즈 고객센터

배송 문의사항 : 010 9098 4358 수다장이 고객센터

 

울산사랑,

울산의 힘을 보여 주시길 바라며, 많은 동참 부탁합니다.

 

 

 

Posted by 유정숙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