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시민의 대표도서관, 시립도서관이 건립됩니다.


울산시민의 숙원사업인 울산의 대표도서관 ‘울산시립도서관’이 2017년 건립됩니다. 지난 10일 오후 2시 ‘울산시립도서관 기공식’을 개최했는데요.


울산시립도서관은 총 47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남구 산업로585번길 41, 부지 3만 2,594㎡, 건축연면적 1만 5,176㎡,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오는 2017년 12월 준공될 예정입니다.

 


현재 울산시에는 울산교육청 소속 4개 공공도서관을 포함 전체 17개의 공공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는 타 광역시에 비해 아주 열악한 실정입니다. 또한, ‘대표도서관’이 없어 중부도서관이 시립도서관 건립 시까지 대표도서관을 대행하고 있어 전체 도서관 정책을 총괄하기에는 역부족이었는데요.


‘울산시립도서관’은 지식정보화시대에 시민들의 다양한 정보욕구의 확산과 지식 수요에 대응하여 정보제공, 평생학습 기회제공, 지역문화의 확산공간으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울산시립도서관은 현재 지역별 소관별로 운영되는 공공도서관과 작은 도서관 등의 도서정책방향을 총괄하게 됩니다. 게다가 중앙도서관과 지역도서관의 거점 도서관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기존 문화행사 및 교육시설과 더불어 시민의 평생교육의 장으로서의 대표도서관 역할을 하겠죠?!

곧 건립될 울산시립도서관에 울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