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맛집 도동산봉 고즈넉한 한옥에서 즐기는 한정식

 

울산의 고헌선 산자락에 위치한 도동산방은 아름다운 한옥건물로 귀한날 소중한 사람과 정갈한 한정식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우리음식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신미화우리음식연구원의 정성이 깃든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도동산방에 왔습니다.

 

 

 

 

 

울산맛집으로 온 도동산방에서 수라한정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니 특제소스를 곁들인 샐러드가 먼저 나왔는데요. 새콤달콤하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샐러드와 함께 들깨소스가 올려진 아삭한 연근과 연어샐러드로 가볍게 위를 달래 봅니다.

 

 

 

한정식요리에서 빠지지않은 대표음식 구절판이 나오니 눈으로 보아도 아름다운 음식입니다. 구절판의 구는 숫자 아홉을 의미하는데요, 원래는 구절판은 그릇의 이름이었으나 지금은 구절판에 담긴 음식으로 각종 야채와 고기, 해산물을 채썰어서 밀쌈에 싸먹는 음식이지요. 울산맛집 도동산방의 구절판으로 담백한 전채음식을 즐겨봅니다.

 

 

 

 

 

한정식하면 빠질 수 없는 부드러운 갈비요리를 눈 깜작할 사이에 먹고나니 훈제오리가 먹음직스럽게 나오는데요. 훈제오리는 식지 않게 먹을수 있도록 준비해주니 따뜻하게 먹기에 좋았답니다.

 

 

 

 

 

 

쭈꾸미볶음요리, 해물메밀전 등 요리들이 나오며 대화도 무르익어 갈때즈음 정갈하고 맛있는 한정식의 마지막코스인 된장찌개와 곤드레밥이 나오는데요. 마지막 한정식 코스요리까지도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도동산방의 수라한정식을 주문하면 구절판, 수수부꾸미, 특제소스샐러드, 연어샐러드, 계절냉채요리, 버섯요리, 훈제오리, 잡채, 갈비찜, 쭈꾸미볶음요리, 해물메밀전, 된장찌개, 곤드레밥이 나오는데요. 음식 하나 하나 멋스런 자기그릇에 담겨 나오니 눈으로도 먹고 맛으로도 즐길수 있는 한정식이랍니다.

 

 

 

 

도동산방의 울산시 울주군 산북면의 도동마을의 도동으로 이웃사람들이 많이 통하는 마을이라는 뜻을 의미하는데요.

고헌산 산자락 아래 위치한 고즈넉한 한옥건물에서 맛있는 한정식을 먹으며 도동이라는 의미처럼 서로 마음이 통하지 않을까요.

 

 

 

귀한 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전통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울산맛집으로 한정식 한상을 먹을 수 있는 도동산방으로 뜻 깊은 시간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도동산방 
문의 : (052) 254-7076
위치 : 울산 울주군 상북면 산전리 50-16
         울산 울주군 상북면 송락골길 133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