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시내버스 임산부 배려석 재정비해요!
울산 GO/Today2016. 6. 8. 08:30

임산부를 위해 자리를 양보해주세요.

 6월 7일부터 6월 20일까지 울산시 버스운송사업조합의 협조를 받아 일반 시내버스(632대)의 임산부 배려석 시트 커버를 일제 정비합니다.
울산시는 임산부가 공공장소에서 배려받는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임산부가 하차하기 용이한 시내버스 출입문 맞은편에 임산부 배려석(1개)을 지정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번 정비 기간에는 신규로 증차된 시내버스와 훼손된 임산부 배려석에 대해 ‘시트 커버’를 교체할 예정.


교체 임산부 배려석은 200석.
임산부 배려석은 가족과 사회의 사랑을 나타내는 분홍색 시트커버에 ‘임산부 먼저’라는 문자와 임산부 배려를 뜻하는 배려의 손과 원을 결합한 ‘임산부 배려 엠블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울산시에서는 임산부 배려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임산부 자동차임을 표시하는 주차증과 임산부 배려 엠블럼(카드지갑)을 제작하여 보건소에 임산부 등록시 배부하고 있습니다.

백화점·대형마트·병원·공용주차장 등 여성 이용이 많은 다중이용시설에 임산부 전용주차구역 설치를 지속적으로 권고하여 58개소 187면이 설치되어 있으며,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공공건물 및 공중이용시설에 모유슈유실 설치를 적극 장려하여 대형유통점, 관공서, 도서관 등 88소에 모유수유실이 설치되어 있어요. 또한, 지난해 12월 시청 민원실에 별도의 모유수유실을 설치하여 임산부 및 영유아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출산 친화적인 문화 및 임산부가 존중, 배려받는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여러분도 임산부의 건강을 위해 임산부 좌석을 양보하여 줄 것을 당부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