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지향적인 사고와 준비로 청년취업난을 타파해보세요!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는 취업시장. 사회생활을 위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는 막막하기만 한데요. 울산시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이런 청년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오는 6월 9일 목요일 <미래 일자리 지역순회 포럼 : 울산>을 개최합니다.

 


<미래 일자리 지역순회 포럼 : 울산>은 ‘미래를 알면 직업이 보인다, 기술 변화와 청년의 미래, 그리고 일자리’란 주제로 미래사회변화와 직업세계에 대한 포럼을 펼칠 예정인데요. 날마다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가 넘쳐나는 2016년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우리 청년들에게 미래지향적인 진로탐색과 생애설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포럼은 6월 9일 목요일 울산 과학관 빅뱅홀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개최되며, 포럼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등록이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전등록은 오는 6월 7일 화요일까지 아래 링크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등록 : http://goo.gl/forms/YZRXGH7OMdtHdVM83

포럼 개최 당일 현장에서도 사전 등록이 가능하오니, 현장 등록을 하실 분들은 포럼 개최 30분 전인 오후 2시 30분까지 오셔서 현장등록을 마쳐주시길 바랄게요.

 


<미래 일자리 지역순회 포럼 : 울산>에서 진행될 프로그램들을 살짝 살펴보자면, 첫 순서로는 유길상 한국고용정보원 원장님의 개회사와 박용호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님의 인사말씀으로 개회식을 합니다.

그리고 미래 사회와 직업에 관련된 주제 발표시간이 오후 3시 15분부터 약 40분간 이어지는데요. 첫 순서로는 박세훈 유엔미래포럼 한국대표부 사무총장님께서 <기술변화, 우리의 미래를 바꾼다>라는 주제로 미래 사회와 기술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시고, 두 번째 순서로는 방극진 삼성전자 경력개발센터 차장님과 함께 <기업이 원하는 인재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미래 직업세계와 대응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빠르게 변화하는 취업시장을 사전에 철저히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됩니다.

 

이어지는 오후 3시 55분부터 45분 동안은 취업대신 창직 및 창업을 선택한 용감한 선택을 한 청년 CEO들의 이야기를 <청년의 꿈과 도전,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들어볼 수 있는데요. 강영훈 챌린지랩 대표님, 조천백 SNS엔터테인먼트 대표님 그리고 이채진 코끼리공장 대표님이 함께하며 창직 및 창업에 대한 과정과 조언들을 들으실 수 있어요.

오후 4시 40분부터 20분 동안은 앞선 발표를 들으면서 궁금했던 점이나 자신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질의응답시간을 가지며 <미래 일자리 지역순회 포럼 : 울산>은 마무리하게 되는데요. 이 시간을 잘 활용해 현직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신 취업선배들에게 진심어린 조언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미래 일자리 지역순회 포럼 <미래를 알면 직업이 보인다>
· 일시 : 2016년 6월 9일(목) 15:00~17:00
· 장소 : 울산 과학관 빅뱅홀
· 사전 등록 : http://goo.gl/forms/YZRXGH7OMdtHdVM83
· 현장 등록 : 6월 9일(목) 당일 14:30~15:00
· 문의 : 043)870-8343,8346

 

취업으로 혼자서 고민만 하지 마시고, 이번 포럼을 통해 현직에 있으신 선배님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경험담을 공유하며 차근차근 취업 준비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모든 청년들이 취업걱정 없는 그날까지! 힘내시길 바랄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