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016년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확인해 보셨나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만 4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매 2년마다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무엇을 하던지, 건강이 최고다’ 말처럼, 항상 여러분의 몸 상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은 어떻게 하는지, 암 검진 대상 확인은 어떻게 하는지 소개합니다.

 

 


#2016 건강검진 대상자 안내
올해는 ‘홀수년도 출생자’가 건강검진 대상자입니다.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연령에 상관없이 지역세대주, 직장가입자 및 만 40세 이상인 분이 해당됩니다. 매 2년마다 1회씩 실시하고 있으며, 비 사무직인 분들은 매년마다 실시합니다. 단, 만 40세와 66세는 ‘생애전환기 건강진단 대상자’로 선정되어 일반건강검진에서 제외됩니다. 더 자세한 2016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 건강검진 안내 > 검진대상조회(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공단에서 지정한 검진기관이면, 주민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어디에서나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서울 거주민이 울산에서 받을 수 있는 셈입니다.


▶2016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 http://minwon.nhis.or.kr/
 
#2016 건강진단 기관 안내
- 진찰, 상담, 신장,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지수, 시력, 청력, 혈압측정
- 총 콜레스테롤, HDL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라이드
- AST(SGOT), ALT(SGPT), 감마지티피
- 공복혈당, 요단백, 혈청크레아티닌, 혈색소
- 흉부방사선촬영, 구강검진
1차 건강검진 후, 15일 이내 주소지로 발송합니다. 단, 1차 검진 결과, 고혈압, 당뇨병 의심자로 판명될 시, 2차 건강진단을 하고, 추후 주소지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2016 암검진 안내
 


ⓒ 국민건강보험공단


- 위암 검진 대상자: 만 40세 이상 남녀
- 대장암 검진 대상자: 만 50세 이상 남녀
- 유방암 검진 대상자: 만 40세 이상 여성
- 자궁경부암 검진 대상자: 만20세 이상 여성


암검진 대상자 분들께는 검진표를 우편으로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혹시, 검진표를 분실 혹은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는 가까운 지사에서 암 검진대상자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해당 검진기관을 확인한 뒤, 사전 예약하시고 암 검진표와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고, 검진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국민 사망 원인 1위가 암인 만큼, 조기해 매년 건강검진과 암검진은 굉장히 중요한데요.

올해 2016년 건강검진 대상자, 자궁경부암, 위암 등의 암 검진 대상자인지 꼭 확인해보시고 병원에서 꼭 검진받으시길 바랍니다. 혹시 주위 가족들 중 해당하는 분이 있다면, 함께 손잡고 검진받으러 가세요! 한번 더,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http://minwon.nhis.or.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검진 꼭 받으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