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아지는 여름 옷 입기 대작전, 단기간에 살 빠지는 유산소 운동은?

 

 

섭씨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날 정도로 날씨가 많이 더워졌어요. 여름철 옷이 얇아지고, 짧아진 만큼 괜히 군살이 신경이 쓰입니다. 다가오는 여름 휴가를 맞이해 단기간에 살 빠지는 유산소 운동 추천할게요.

 

 

 

#단기간 살 빠지는 유산소 운동 1 : 스피닝

 

스피닝은 신나는 음악에 맞춰, 폐달을 밟고 트레이너의 동작을 따라 하는 운동입니다. 시간 대비 소모하는 칼로리가 굉장히 높지만, 강도 높은 운동이라 ‘다이어트 운동 끝판왕’으로 불리는 스피닝은 한 달만 꾸준히 해도 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스피닝 운동을 시작하면 보통 1시간에 800kcal ~ 1200kcal 정도 소모됩니다. 200kcal를 소모하는 달리기(1시간 기준)에 비하면 훨씬 효과적이죠.


단,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동반하는 고강도 운동인 만큼 관절, 근육통 부상이 올 수 있어서 운동 전, 후 스트레칭과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단기간 살 빠지는 유산소 운동 2 : 마라톤


기본적으로 달리기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마라톤은 장거리를 걷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뿐만 아니라, 심폐기능 향상과 성인병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은 30분 이상 지속해야, 지방을 소비하기 시작하는데 마라톤은 2~3시간이 넘는 장거리 운동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더욱 효과적입니다. 초보자에게는 40km 완주는 조금 어려우므로 하프마라톤(20km)에 도전하는 게 좋겠죠? 울산에도 마라톤 대회가 개최되고 있으므로 가족과 함께 출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완주에 도전하되, 중간중간 달리다 힘이 들 때는 휴식과 수분섭취는 충분히 해주시길 바랍니다.

 

 

 

 

#단기간 살 빠지는 유산소 운동 3 : 커브스 순환운동


근력운동, 유산소운동, 스트레칭을 30분 만에 모두 할 수 있는 커브스 운동은 요즘 여자들 사이에 주목 받고 있는 운동입니다. 커브스 순환운동을 운영하는 휘트니스 센터 대부분 여성 전용인데다, 운동을 30초마다 빠르게 순환하여 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게 됩니다. 게다가 커브스 운동은 30분에 약 400kcal 소모로, 운동시간 대비 소모하는 칼로리가 높아 단기 다이어트를 하는 분께 좋습니다. 방법도 어렵지 않고, 운동 효과도 좋아 엄마와 함께 가 하기 좋은 운동 같네요.

 

 


#단기간 살 빠지는 유산소 운동 4 : 필라테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골반이 틀어져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이유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재활치료 목적으로 많이 했던 필라테스는 요즘 올바른 자세교정과 군살 빼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요가의 유연성 효능과 몸 전체 근력운동 둘 다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운동이죠. 과격한 운동이 조금 힘든 분, 허리나 자세가 안 좋은 분들은 필라테스를 한번 해보는 건 어떨까요?

 

 

단기간 다이어트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 8할, 운동 2할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나도 모르게 손이 가는 달콤한 간식과 인스턴트 커피, 밀가루 음식을 끊고, 저염식과 충분한 수분 섭취에 도전해도 몸이 훨씬 가벼워지는 느낌이 든답니다. 그리고 단기간 살을 뺀 만큼, 쉽게 요요 현상이 올 수 있기에 방심하지 마시고, 꾸준히 가벼운 운동을 병행해주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건강한 다이어트 이번엔 꼭 성공하길 바래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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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멍치즈 2017.05.12 16: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칼로리 소모가 많은 유무산소 복합 순환운동도 좋아요 ㅋㅋ
    http://blog.naver.com/fitcoachfitmoney/220916432108
    운동 정보 많으니 한 번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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