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의 날 맞이해 다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매년 5월 20일은 세계인의 날입니다. 이는 지난 2007년부터 제정된 국가기념일로 우리나라 국민과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차별이 아닌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고, 더불어 가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날인데요. 이 날부터 일주일 간을 ‘세계인 주간’으로 정해 다채로운 다문화 행사가 열린답니다.

 

울산시에서도 세계인의 주간을 맞아 <제9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및 다문화 축제>를 개최하는데요. 과연 어떤 행사인지 알아볼까요?

 

 

 

 

오는 28일 토요일과 29일 일요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제9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및 다문화 축제>는 ‘차이를 넘어 더 가까이’란 주제로 태화강둔치(구. 태화호텔 앞)에서 개최됩니다.

 

울산에 거주 중인 외국인 주민과 울산 시민들 간의 문화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 그리고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행사로 28일 토요일에는 세계각국의 독특한 문화를 홍보하는 세계문화홍보관이 행사장 일원에서 열리며, 오후 2시부터는 마치 외국에 온 것처럼 각국의 개성이 잔뜩 묻어나는 세계문화공연이 펼쳐집니다.

 

 

그리고 오후 5시에는 축제에 참여한 모두가 하나되어 세계인의 날을 의미를 되새기는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가 열리고, 이후 오후 5시 40분부터는 국가별 전통문화공연을 만나볼 수 있는 ‘World Performance’가 개최되어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랍니다.

 

 

 


29일 일요일에는 행사장 일원에서 세계각국의 독특한 문화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세계문화체험관과 음식 문화도 경험할 수 있는 세계음식관, 그리고 세계풍물전시관 등이 개최되어 다문화에 대한 소통과 화합의 장이 펼쳐집니다.

 

 

 

오후 2시부터는 레인보우가요제가 열리는데요. 외국인 주민과 울산 시민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자리일 뿐만 아니라, 초청가수로 성진우, 지원이, 그레이스 이브가 출연하여 가요제의 분위기를 한껏 달아 올릴 준비를 하고 있어요. 그리고 오후 6시부터 The Dance of World로 그 흥을 이어갈 예정이에요.

 

#제9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및 다문화 축제

일시 : 2016년 5월 28일(토)~29일(일)

장소 : 태화강둔치(구. 태화호텔 앞)

프로그램 : 28일(토) - 14:00 세계문화공연

                              17:00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17:40 World-Performance

               29일(일) - 14:00 레인보우가요제

                              18:00 The Dance of World

               부대행사 - 세계문화홍보관, 세계문화체험관, 세계음식관, 세계풍물전시관

 

 

 

 

이상으로 <제9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및 다문화 축제>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직접 축제현장에 오시면 보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우리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으니 다가오는 주말 태화강둔치에서 나들이 삼아 놀러 와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이번 행사로 다양한 색이 모여 아름다움을 뽐내는 무지개처럼, 우리 울산 시민들과 외국인 주민들이 차별 없이 모두 함께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글로벌한 울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