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 지방세 온라인 납부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울산시가 전국 시.도별 지방세 온라인 납부 현황 자료(3월2일 ~ 7월31일)를 분석한 결과, 울산시의 지방세 총 납부 건수(100만2213건) 중 온라인 납부는 45만6119건으로 45.5%의 납부율을 나타냈는데요. 이는 전국 최고 납부율입니다.


  부산광역시 45.2%, 대전광역시 41.1%, 경상북도 37.3%, 광주광역시 37.2% 등의 순으로 나타났구요. 전국 평균은 31.8%입니다. 울산시는 OCR종이 고지서로 관내 은행에서만 납부 가능하던 것을 종이고지서가 없어도 거주 지역과 상관없이 온라인 납부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납부방법을 개선해 왔습니다.

 온라인 납부 방법은 위택스(http://www.wetax.go.kr), 인터넷지로사이트(http://www.giro.or.kr)를 이용하여 인터넷으로 납부하는 방법과 지방세 ARS 납부서비스를 통해 전화를 이용하는 방법, 고지서에 표시된 가상계좌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은행 CD/ATM(현금 인출기)에서 현금카드나 통장, 신용카드를 넣고 부과내역을 조회해서 납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울산시 관계자는 "9월에 납부하는 재산세를 한층 개선된 온라인 납부 시스템을 이용해서 납세자는 물론 과세기관과 금융기관 모두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