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태화강을 아시나요? 태화강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가 있어요. 바로, 봄꽃 대향연이 펼쳐지는 시기 인데요. 태화강대공원 초화단지에서 꽃양귀비, 수레국화, 안개초, 작약 등 10여종 봄꽃  6,000만 송이를 볼 수 있는 태화강 봄꽃 대향연을 다녀왔습니다.

 

태화강 봄꽃대향연이 열리는 태화강 대공원이 꽤 큰편입니다. 혹시, 개인차량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네이버 지도에서 "태화강봄꽃대향연" 이라고 치시면 바로 찾아 가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곳곳에 마련이 되어 있어서 주차 하기 편했어요. 주차비는 유료이며, 주차요원이 항시 대기 하고 있습니다.

 

태화강 대공원은 온통 꽃들의 잔치가 벌어졌습니다. 봄꽃이라고 하면 대부분 벚꽃을 떠올리실텐데요. 저는 봄꽃대향연을 보고 난 후 생각이 완전히 달라졌어요. 봄에 아름다운 꽃들이 이렇게나 많았구나 계속 감탄을 하고 또 감탄을 했습니다. 여자들은 특히 꽃을 좋아하잖아요. 여자분들이 확실히 더 많았어요. 

 

봄꽃대향연에서는 특별프로그램, 문화공연, 전시 참여프로그램, 공모전, 꽃 추억만들기 등 다양한 내용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이곳을 찾으신 분들은 즐거워 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더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드론 체험, 봄꽃 웨딩마치, 동화나라 포토타임 등이 인기가 많았구요. 태화강 야생화 전시회, 봄꽃 3D 프린팅 체험, 추억의 화전요리 체험, 허브 방향제, 향수 만들기 등의 전시·참여 프로그램도 유익했어요. 역시, 축제에 참여 할 때는 프로그램을 시간별로 확인 하는게 제대로 축제를 즐기는 방법이잖아요. 행사장 입구에서 나눠주는 팜플렛을 보면서 위치도 확인하고 행사 시간도 볼 수 있었어요.

 

봄꽃대향연의 가장 핫한 장소를 추천해 드리자면 꽃양귀비를 볼 수 있는 이곳입니다. 꽃양귀비길을 따라 걸으면 동화 속의 길을 걷는 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최근에 전국 곳곳에서 꽃양귀비 축제가 있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울산 사시는 분들에게 태화강 봄꽃대향연에서 꼭 봐야 될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단연 꽃양귀비를 꼽습니다.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꽃양귀비와 함께 추억을 사진을 남기려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날씨가 좋으니 사진이 더욱 잘 나오는 거 같아요. 꽃양귀비가 흐드러지게 피어 오가는 이의 눈길을 제일 많이 끌었어요.

 

16만㎡에 꽃양귀비, 수레국화, 안개초, 작약 등 10여 종의 봄꽃이 자태를 자랑하는 만큼 아마 평생 볼 봄꽃은 이곳에서 다 본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봄꽃대향연을 보다보면 고민도 싹 사라지고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만 담아 갈 수 있어요.

 

태화강 대공원 안이 화려함만 있는 것이 아니라 푸르른 강변도 볼 수 있어요. 생태공원 답게 강변에서 산책하시는 분들도 많고 또 강변에 앉아서 여유를 즐기는 사람도 많았어요.

 

봄꽃대향연의 추억을 더욱 아름답게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이곳에서 가족사진, 커플사진을 찍는 사람이 많아서 줄을 서야 할 정도 였어요. 색감도 좋고 예쁜 사진을 찍으면 나중에 좋은 기억이 될겁니다.

 

울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를 추천하라고 하면 저는 "봄꽃대향연"을 추천합니다. 울산 태화강대공원의 초화단지의 아름다운 꽃들의 향연은 계속 되고 있어요. 연인 또는 가족과 기억에 남는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멋진겅겅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