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에 먹는 음식이 가장 맛있고, 영양도 풍부한 것 다들 아시죠?

 

따뜻한 봄, 여름이 오기 전 꼭 먹어야 할 5월 제철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영양만점 풍부한 제철음식 먹고, 맛도 건강도 둘 다 챙깁시다.

 

 


5월에 먹으면 더 좋은 제철음식 5

 



1. 멍게
지방이 거의 없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멍게는 겉은 무서워보이지만 속은 부드럽게 꽉 차 있어요. 멍게의 껍질에는 천연 식이섬유가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감소, 비만 예방에 효과적이랍니다. 멍게에는 숙취에 좋다고 알려진 신티올, 당뇨병에 좋은 인슐린 분비 촉진으로 나이 있는 어른들에게도 정말 좋은 제철음식이랍니다. 살짝 비리다고 느껴지면, 초고추장에 듬뿍 찍어 먹어보세요!

 

 

 


2. 키조개
지방 함량이 낮고, 칼로리가 적은 키조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5월이 제철인 만큼, 구워먹고, 양념에 볶아먹고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해먹을 수 있어요. 특히 피망과 함께 먹으면, 부족한 비타민을 채워 단백질과 비타민 모두 채울 수 있답니다. 홍고추, 청고추를 얹은 키조개구이와 마무리 가리비까지, 정말 완벽하네요.
 


3. 죽순
전라남도 담양의 먹거리로 유명한 죽순은 5월이 제철인데요.

죽순의 주성분이 담백질과 섬유질로 이뤄져 있어 고혈압과 변비 예방에 좋아요. 게다가 죽순의 칼륨은 염분 배출을 도와줘,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답니다. 살짝 데친 것이 먹기 어렵다면, 국 종류에 퐁당 담궈 먹어도 좋아요.

 

 


4. 주꾸미
돼지고기와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인 주꾸미는 저칼로리이면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다이어트할 때 영양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 먹으면 좋은 제철음식이랍니다. 불포화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와 타우린이 많아, 피로회복에도 도움되는 식품이죠!

 

 


5. 장어
기력이 약해졌을 때, 먹으면 좋다고 알려진 장어! 남자들한테 참 좋다고 알려져 있는 이 장어.

5월이 제철이에요. 장어는 기름진 생선이라 칼로리가 높지만, 다른 음식과 곁들여 먹으면 칼슘과 단백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어요.

 

5월 먹기 좋은 제철음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5월은 유독 해산물 종류가 많은데, 이 중 여러분이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각종 미세먼지, 황사에 떨어진 면역력을 이 기회에 제철음식으로 보강하는 건 어떨까요? 제철에만 먹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음식을 꼭 맛보고 여름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