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무료 첫 시행, 6월 부터
울산 GO/Today2016. 5. 2. 08:00

 

6월부터는 울산에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무료로 맞으세요!

 

올해 6월부터 울산에서는 만11세~12세 여아를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무료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전액 무료로 운영되므로, 혹시 주변에 필요한 자녀들이 있다면 꼭 예방 접종하시길 바라며 울산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 제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자궁경부암이란?
여성의 질에 연결된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자궁경부암’이라고 합니다.

 

전 세계 여성들이 걸리는 암 중, 2번째로 많이 걸리는 암 중 하나인데요.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암 중 4위를 차지하고 있어 여성분들께 각별히 주의가 사려되는 병입니다.

 

 


#울산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 안내
- 접종 대상 : 2003년 1월 1일 ~ 2004년 12월 31일 출생 여아(만 11세~12세)
- 접종 방법 : 1차 접종 후, 6개월 뒤 2차 접종 예정
- 접종 백신 : 가다실, 서바릭스 2종류

 

2016년 6월부터 시행되는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은 만 12세가 되는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학년 여아가 대상이 됩니다. 과거 자궁경부암 예방주사는 전액 본인 부담으로 운영되었으면 1차 주사 가격만 해도 10~15만원 대로 상당히 부담스러웠죠. 울산 주민 분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자궁경부암의 사전 예방을 위해 올해부터는 어린이 국가예방접종에 포함되어, 국가에서 전액 부담 및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울산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 확인법
6월부터 울산시 내 민간위탁 의료기관 156개소에서 예방접종 할 수 있고, 예방접종 지원 대상 백신 및 위탁의료기관에 대한 정보는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 (https://nip.cdc.go.kr) 에서 확인 가능해요. 6월부터 운영되므로 우리 아이가 접종 대상이 되는지, 꼭 확인하시길 바래요.

 

 

어린이를 위한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은 자궁경부암을 포함한 감염병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운영되는데요. 보호자 분들의 양육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예방접종이 늘어날 예정이랍니다. 6월부터 시행되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사전 예방이 중요하므로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주변에 학부모 분들이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