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창조도시 울산의 2016년 창업페스티벌& 청년CEO 7기 출범식
즐기 GO/문화예술2016. 4. 28. 08:30

창조도시 울산의 2016년 창업페스티벌& 청년CEO 7기 출범식 소식!!

글로벌 경기 침체와 내수부진으로 울산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울산시에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여러가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울산경제진흥원과 울산청년창업센터가 주관하는 청년CEO육성 사업인데요, 2010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벌써 일곱해 째를 맞는다고 합니다.

 

예비 청년 창업가들의 성공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 4월 22일 오후 4시부터 남구 롯데백화점 광장에서 2016 창업페스티벌&청년CEO 7기 출범식이 열렸습니다.

이 날, 롯데백화점 광장 행사장에는 울산 청년CEO 육성사업을 수료한 40여개의  청년CEO업체들이 부스를 마련해 제품을 홍보하고 체험할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울산청년 CEO 육성사업은 초기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청년 CEO에게 창업공간 및 집기,  창업아이템 개발 및 활동비, 교육컨설팅 등을 지원함으로서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 사업에는 지난해 말까지 총 996명의 예비창업자가 참여해 835명이 수료했으며, 수료 후 창업자는 687명으로 현재 306팀이 지속적인 창업활동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을 통한 고용창출은 313명, 연간 74억원의 매출실적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기현 울산시장, 권수용 울산지방중소기업청장, 정환두 울산경제진흥원장 등 1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행사는 식전행사, 개회사,축사, 격려사, 유공자 표창에 수여하고, 청년 CEO들의 그간의 창업성과를 공유하는 동영상 상영이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7기 예비청년 CEO 출범 선서 및 선포식이 있었는데요,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미래 성장동력이 될 7기 예비 CEO들의 선서 모습이 무척 비장해보였습니다.

 

모든 식이 끝난후에는 청년CEO육성사업을 수료한 참여기업들의 제품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0여개 업체의 다양한 제품이 체험할수 있도록 전시되어있었습니다.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수 있는 캘리그라피 엽서와 액자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어버이날이나 스승의날 선물하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

 

울산의 상징, 고래 모양의 "단디만주"입니다. 울산의 대표 먹거리로서 손색이 없는 아이템입니다.

이렇게 참신하고 독특한 상품들을 모두 울산의 청년 CEO들이 개발했다는 것이 무척 뿌듯하게 느껴졌습니다.

 

세계 및 국내경기가 점차 어려워지는 환경속에서도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울산시와 울산경제진흥원, 울산청년창업센터가 있기에, 그리고 젊음과 열정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청년 CEO들이 있기에 울산의 내일은 밝지않나싶습니다.

항상 울산 청년 CEO들의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

 


 

 

 

  • Favicon of http://표구.kr BlogIcon 동방 2017.03.24 14:14

    전통 표구와 현대액자 제작 전문점 창업에관한 정보 입니다.
    동구지역에서 30년째 표구액자점을 하고 있는 지인이 사업장을 다른분께 양도 할려고 합니다.
    점포는 동구 한마음회관 뒷편에 있고 크기는 35평정도 입니다.
    전통 표구 액자점 창업에 관심이 있는분 연락 주세요~~
    010-2799-7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