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개봉 전 미리 보고가는 슈퍼히어로 영화

 

국내 개봉일 기준으로 오늘 4월 27일, 전 세계 슈퍼히어로 아니 영화 팬들이 기다리고 있는 화제작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가 드디어 개봉합니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수입/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마블 스튜디오에서 만든 마블 슈퍼히어로 무비]의 최신작이자 최근 침체되어 있는 극장가에 큰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보다 거의 일주일 빠른 개봉으로 한국에서 먼저 만날 수도 있고요. <어벤져스>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는 물론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의 주연으로 활약한 크리스 에반스와 <아이언맨>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출연한다는 사실만으로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죠. [하지만 둘은 대립하죠T.T]

 

그런데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는 <캡틴 아메리카>시리즈의 3편이자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바로 이야기가 이어지기도 합니다. '아이언맨'이 큰 비중으로 출연한다고 하기에 어떻게 보면 <아이언맨>의 네 번째 이야기일 수도 있다고도 하고요. 또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는 같은 시간대,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고도 있죠. 그래서 전편을 보지 못하고 영화를 볼 때 조금은 갸우뚱 하는 부분도 있는데요,

 

그래서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개봉 전 미리 보거나 혹은 미리 알면 재미있는 영화들을 소개합니다. 이름하여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개봉 전 미리 알면 재미있는 마블 슈퍼히어로 무비5! 함께 보시죠.

 

 

1.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 수입/배급 소니픽쳐스 릴리징 월트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주)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는 '어벤져스'와 관련된 사고로 인해 많은 피해가 일어나자 정부는 슈퍼히어로 등록법안을 내놓습니다. 이에 정부의 선을 넘은 관리라며 이 법안의 폐기를 바라는 '캡틴 아메리카 진영'(이하 '팀 캡틴')과 정부의 입장을 지지하는 '아이언맨 진영'(이하 '팀 아이언')의 갈등을 다룬 작품입니다. 그렇기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여러 작품들과 연결되어 있는데요, 어찌되었든 시리즈 전통으로는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의 후속편이기에 전편을 보시는 게 좋습니다.

일단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에서 출연했던 '팔콘'과 '캡틴 아메리카'의 관계를 알 수 있으며 전작에서 큰 대결을 펼치고 헤어졌던 '윈터솔져' 즉 '캡틴 아메리카'의 옛 친구 '버키'가 어떻게 '팀 캡틴'으로 들어가는지 유추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역시 쉴드(어벤져스의 본부)의 야심에서 벌어진 대형 사건이라는 점에서 왜 '캡틴 아메리카'가 슈퍼히어로 등록 법안을 반대하는지 알 수 있기도 합니다.

 

 

2.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수입/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도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여기서부터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의 대립이 보여지면서 묘한 긴장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 출연하는 각 진영의 멤버들 (스칼렛 위치, 비전)이 처음 등장한 작품이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기도 하니깐요. 그리고 타임 라인상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이라는 점에서 이야기의 전개가 <시빌워>에 가장 가까운 작품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의 중요한 갈등 요소인 슈퍼히어로 등록법안의 원인된 사건이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마지막 액션씬을 장식한, 가상의 국사 '소코비아'사태라는 점도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앤트맨>

 <앤트맨> 수입/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지난 여름에 개봉되어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한 <앤트맨>도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개봉 전 미리 보시면 좋은 작품입니다. '앤트맨'은 개미의 능력을 가진 슈퍼히어로입니다. 개미처럼 신체 크기를 작아질 수 있게 하며 개미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슈퍼히어로 등록법안을 반대하는 '팀 캡틴'의 멤버로 참여해 맹활약을 예고 합니다. <앤트맨>에서 보여진 그의 과거와 성격을 본다면 왜 그가 슈퍼히어로 등록법안 반대를 지지하는 지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앤트맨>의 쿠키 영상이 바로 '캡틴 아메리카'와 '윈터 솔져'가 만나는 부분으로서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의 출발이 되는 지점이기도 하죠.

 

4. <블랙팬서>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수입/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다음 소개할 작품은 아직 개봉하지 않았지만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를 통해서 먼저 공개되는 캐릭터들의 작품입니다. 첫 번째로 '팀 아이'언 측에서 활약 할 '블랙팬서'가 있습니다. '블랙팬서'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도 잠시 소개했던 와칸다 왕국의 국왕으로 와칸다 전통 무술과 다양한 격투 실력을 보유한 히어로입니다. 특히 자신의 나라 '와칸다'에서는 '캡틴 아메리카'가 사용하는 방패의 주원료인 비브라늄이 생산되기도 합니다.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그는 팀 캡틴 진영에 있는 '윈터 솔져(버키)'를 쫓고 있는데요. 그와는 많은 악연이 있는 것으로 유추됩니다. 영화가 개봉되면 무슨 사연이 있는 줄 알 수 있겠죠?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먼저 등장하는 <블랙팬서>의 단독 영화는 2018년 7월에 개봉 예정입니다.

 

 

5. <스파이더맨 리부트>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수입/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캡틴 아메리카:시빌워>가 반가운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스파이더맨'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참전하기 때문입니다. <스파이더맨>은 마블 코믹스 원작이긴 하지만 영화 판권은 소니 픽처스가 가지고 있기에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어벤져스>처럼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캐릭터가 등장하기가 어려웠는데요, 마블 스튜디오와 소니와의 전략적 협의로 이번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에서부터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고편만 보면 '스파이더맨'은 '팀 아이언' 쪽인 것 같은데, 과연 그가 어떻게 등장하고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는 무슨 활약을 할 지 궁금합니다.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에서 먼저 소개되는 <스파이더맨>은 내년 7월에 리부트 된 새로운 시리즈로 돌아올 예정인데요.  이번 작품을 통해 그를 미리 만나 봅니다.

 

이렇게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를 보기 전에 미리 보면 혹은 미리 알고 보면 좋은 마블 슈퍼히어로 무비들을 살펴봤습니다. 각각의 독립된 시리즈로 명성을 이어가면서도 <어벤져스> 등을 통해 하나로 뭉치며 같은 세계관을 이어가는 재미가 확실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이번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는 작품인 만큼 많은 영화 팬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늘 재미있는 작품들을 내놓았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답게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도 이런 기대에 부합하는 작품으로 나오면 좋겠네요. 아직 이르긴 하지만 미국에서 시사회 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하는데 4월 27일 국내 개봉을 손꼽아 기다려봅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재미있는 영화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