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아름다운 숲 대왕암공원으로 떠나는 울산여행

사람들과 함께 걷고 싶은 숲길, 동물이 뛰노는 울창한 숲, 우리집 뒷동산에 있는 숲길, 나만의 추억이 있는 숲 당신이 생각하는 숲은 어떤 숲인가요? 울산여행으로 가볼만한곳이도 한 대왕암공원으로 숲여행을 떠나봅니다.

 

사단법인 생명의숲국민운동, 유한킴벌리, 산림청이 주최하고 생명의숲국민운동이 주관하는 아름다운숲전국대회는 관리주체가 숲 내부와 그 주변환경(시설)을 잘 관리 하고 지역주민 또는 지역공동체가 숲을 보전하고 가꾸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생물서식지로서 역할을 하고 있는 숲인지 등에 따라 선정되는데요. 제12회 아름다운숲전국대회에서 공존상을 받은 대왕암공원 숲을 걸어봅니다.

 

대왕암공원에 아름다운 숲만 있나요? 아이들의 생태놀이터 '생태어린이 숲놀이터'도 있답니다.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숲속 오솔길, 나무 징검다리, 흙놀이장, 아이들이 자연에서 놀수 있는 생태놀이터와 어마어마한 크기의  대왕암 미르놀이터도 있어요. 아 저도 저기 용놀이터에서 놀고싶었습니다.

 

대왕암공원길 따라 해안산책로로 걸으셔도 되고 대왕암으로 가는 길로 걸으셔도 되는데요. 어딜가도 해송이 우거진 숲길을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숲입니다.

  

대왕암공원은 신라시대 문무왕비가 죽어서 문무왕처럼 동해이 호국룡이 되어 울산 바다에 잠겼다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는데요. 이곳 대왕암공원의 해송은 100년이 넘는 수령이 많으며 푸른바다와 해송이 어우러진 풍경으로 울산 12경으로 울산여행하면 가볼만한 곳이지요.

 

한국의 아름다운숲으로 선정된 이유는 대왕암공원 숲길을 걷다보면 고개를 끄덕끄덕하게 됩니다. 한쪽에는 푸른바다를 한쪽에는 녹음이 우거진 해송숲길을 사이로 걷다보면 기분도 좋아지는 너와 내가 단둘이 걷기에도 좋고 사랑하는 사람과 손을 잡고 걸어도 좋은 한국의 아름다운 숲입니다.

 

울산에는 한국의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된 곳이 많은데요. 제14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공존상으로 울산 남구 굴화두레마을 개울여숲이 선정되고  제13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공존상으로 울산 중구 태화강 십리대숲이 선정되고 제12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공존상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이 선정되었습니다. 울산에 가볼만한곳으로 산림청이 주관하고 전국대회에서 상받은 울산의 아름다운 숲길을 걸어보세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