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먹을래? 짬뽕 먹으래? ~~ 짜장면이냐 짬봉이냐 선택의 기로에 서서 선뜻 선택이 안될때가 많지요. 울산시의 울주여행을 다니다가 무엇을먹을까 고민하다가 짬뽕의 달인의 마스코트 엄지척이 맘에 들어 중식을 선택했어요.

 

어릴적에 짜장면은 외식으로 자주 먹고는 했는데 요즘은 워낙 음식의 종류가 다양하니 이사하는날이나 야근할때 먹게되는게 짜장면 같습니다. 짬뽕의 달인 중식당에서 나온 짜장면인데요. 비쥬얼부터가 다르지요.

 

짜장면을 맛있게 먹는방법 저마다의 기준이 있겠지만 얼마전 알게된 비법하나 소개해드리지요. 자장면이 나오면 바로 젓가락을 투입시키지 않고 3분정도 기다려줍니다. 면발이 불면 어떻게 하냐구요? ㅎㅎ 걱정마세요. 절대 불지 않습니다. 면발과 자장소스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다려주세요.

 

면이 자장소소를 머금게 되면 면발을 들어올릴때 자장소스가 흘러내리지 않아요그게 무슨 차이냐고요? 흠 당신이 절대미식가라면 그 차이를 금방 알수 있답니다.

 

이곳 짬뽕의달인의 면발이 일반 밀가루가 아니더군요. 사실 밀가루음식은 건강에 좋지가 않아 선뜻 선택을 하지 않게 되는데요. 밀가루에 들어가는 글루텐의 저주로 한동안 떠들석하기도 했지요. 이곳 짬뽕의달인은 선견지명이 있는지 면발에 곡류 여러가지를 배합해 만든 면발이라 건강에도 좋을것같습니다. 일단 밀가루 자장면이 아니여서 마음에 들었어요. 그렇다고 면발이 뚝뚝 끈어지는게 아니라 아주 감칠나게 쫀득합니다.

 

울산맛집으로 자장면을 찾는다면 짬뽕의달인에서 자장면을 추천해봅니다. 자장면이 4천원가격도 비싸지 않네요. 다음엔 간짜장을 먹어보고싶네요간짜장은 바로 볶아야 하는데 일부 식당은 미리 볶아놓았다가 면에 올려주기도 하지요. 절대미각은 살아있는 야채가 들어간 간짜장을 먹고싶지 그렇게 만들어놓으면 실망이랍니다.

 

울산맛집 짬뽕의달인에서 짬뽕이 나왔습니다. 진한 육수에 해산물이 가득 올려졌는데요. 좀더 매운맛이 강했다면 좋지 않을까합니다. 눈물 쏙빼는 불꽃 매운맛은 아니여도 역시 짬뽕의 생명은 칼칼한 해물 불맛이 아닐까요?

 

새우도 두마리와 홍합과 죽순이 어울어진 짬뽕은 그런대로 맛이 있었습니다. 짬뽕에 들어간 면발도 자장면에 들어간 면발과 같이 곡물배합의 면발이라 아주 건강하게 먹었어요.

 

옆지기가 좋아하는 크림새우를 주문합니다. 아 이 크림새우 소스는 대략 실망이었습니다. 아마도 식재료에서 납품하는 소스가 아닐까합니다. 모든 튀김요리는 소스를 위에다 뿌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튀김의 식감이 떨어지거든요. 미리 말했어야했는데 그만 잊어버렸더니 이렇게 새우튀김에 소스가 뿌려졌습니다.

 

고추기름을 주문했어요. 모든 튀김에는 특히 중식의 튀김요리에는 이 고추기름과 함께 곁들이면 풍미가 더해집니다. 크림소스가 좀 느끼하기도 했구요. 고추기름이 그리 맵지가 않아 크림새우를 풍덩 담가서 먹어봅니다. 울산여행중에 만난 울산맛집 짬뽕의 달인을 찾아서 식당에서 자장면과 짬뽕, 그리고 크림새우를 맛보았는데요. 10점만점에 8점정도 주고싶네요.

 

#짬뽕의달인

위치 :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 산전리 414-4

문의 : 052-262-6288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