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정커플입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은 오늘의 여행 정보를 알려주는 힌트입니다. 혹시 맞추셨나요?

오늘의 낭만여행지는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 혹은 친구들과도 함께 가기 좋은 울산의 장생포고래문화마을입니다.

 

남구 장생포에 위치하고 있으며, 삼산동 롯데백화점에서 택시로 약 10분거리입니다.

(버스로는 좀 걸려요 ^^)





입장시간은 하절기에는 9시부터 20시까지입니다! 매표소는 7시 30분에 마감합니다.

해가 일찍지는 동절기에는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매표소는 17시 30분에 마감합니다.

 

입장요금은 단 돈 1000원!!

65세 이상 노인과 36개월 이하 유아 등 무료입장 대상자도 있으니 확인하고 가세요~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설날, 추석 당일입니다*

 

관람TIP:)

관람객 여러분들에게 역사 및 시설물 등에 대해 살아있는 감동을 전달하고자 해설사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해설시간 : 10시, 11시, 14시, 15시, 16시

- 문의 : 052) 226-0980

 

입장 전, 고래문화마을 지도를 보면서 미리 갈 곳을 봐둡니다.

표를 내고 입장을 하면 아래처럼 옛날 교복을 입은 분이 고래문화마을에 들어섰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곳에 있는 모든 건물들은 과거 포경전성기 장생포 어민들의 실제생활상을 그대로 재현하여 활기 넘치는 장생포마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 생활과 체험이 가능하며, 영화 및 드라마촬영장으로도 활용 가능한 오픈 세트장입니다.

 

이용원, 여인숙, 다방, 중앙의원 등 거리 곳곳에서 옛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간판뿐만 아니라 실제 이 시대에 썼던 물건들까지도 구비되어 있어 생생함까지 전달되고 있습니다.

 

어느 골목이든 들어서서 사진으로 남기면 이렇게 멋진 추억이 탄생합니다!

어딜가나 포토존이네요~~

 

tv속에서 보던 옛 모습 가득한 이용원을 눈 앞에서 보니 정말 색달랐습니다.

직접 만질 수 없지만, 눈으로 그리고 카메라로 이 순간들을 담았습니다.

 

고래문화마을이 인기있는 또 다른 이유!! 바로 이 곳에서는 교복 대여가 가능합니다.

1시간 동안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1인당 2,000원!! 교복 사이즈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날은 교복 사이즈가 거의 다 빠져서 아쉽게도 큰 옷을 입었어요ㅠㅠ)

 

간만의 데이트에 행복한 제정커플입니다. ▲

 

'국민'학교 교실을 그대로 재현한 이 건물에는 펄러비즈 등 어린이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점심시간은 오후 1~2시이며, 주말에 이용가능합니다.

 

사진찍기에도 정말 좋은 국민학교입니다. ^^!

 

작두펌프를 사용하여 우물에서 물을 끌어올리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네요~

 

국민학교 옆 창가에 서있는 동상을 따라하는 손기자입니다.

 

한 시간 가량의 교복 데이트를 마치고 옛마을 옆 수생식물원을 따라 고래광장까지 걸어봤습니다.

디테일이 살아있는 고래들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콩달콩 데이트하기 딱! 좋은 장생포고래문화마을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즐거운 추억과 함께 예쁜 사진 많이 남겨가세요~~♡

 

 

제정커플의 사진을 마지막으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데이트 #성공적 #고래문화마을 #사진찍기좋은곳 #울산 #여행 #교복데이트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