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먹다가 체했을 때 이렇게 손 지압해 보세요!

 

나들이 하기 좋은 요즘, 김밥이나 샌드위치 많이 드시죠?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들이 김밥이나 샌드위치를 많이 먹거나 급하게 먹을 경우 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안될 때, 도움이 되는 손 지압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천천히, 음미하면서(?) 식사하는 것 아시죠?  
 


체했을 때, 도움되는 손 지압법1

 

엄지 손가락의 안쪽 중간에 있는 가로무늬를 반대쪽 손으로 강하게 눌러주세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방법이지만, 이 ‘합곡혈’ 혈자리를 눌러주면 속이 더부룩한 게 조금 가시더라고요. 한의원에서는 바늘을 놔주지만, 집에서는 민간요법으로 엄지손으로 꾹꾹 눌러주시면 됩니다. 
 

 


체했을 때, 도움되는 손 지압법2

 

엄지발가락과 검지 발가락 사이 ‘사관혈’이라고 불리는 발의 혈자리는 ‘태충혈’이라고 해요. 이 자리를 자극하면, 막힌 곳을 뚫어준답니다.

합곡혈 자리로도 부족했다면, 태충혈과 함께 눌러주면 소화에 훨씬 도움이 됩니다. 명치 윗부분이 아프면, 합곡혈을 누르고, 아랫부분이 아프면 태충혈을 중심으로 누르면 됩니다.

 

 

 


체했을 때, 도움되는 손 지압법3

 

손목에서 5~6cm 정도 내려가 가운데 뼈가 살짝 튀어나온 부분이 바로 ‘내관혈’인데요.

이 부분을 반대 손으로 꾹꾹 눌러주면 체했을 때 소화에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너무 세게 누르면 외려 아픔만 생기므로, 정성스레 눌러주세요.

 

 

 

 

 

체했을 때, 양약 보다는(특히 임산부분들 조심) 동치미 국물, 매실액, 탄산음료 등을 마시면 막힌 부분이 쑥 내려가 소화에 훨씬 도움이 됩니다! 최후의 수단으로 병원을 찾는 게 좋겠죠?

 
가족과 함께 즐겁게 식사했는데, 소화가 되지 않으면 괜히 짜증나잖아요. 평소 천천히 먹는 식습관을 가지는 게 좋겠죠? 만약에 좋아하는 음식을 먹다, 소화불량에 걸렸다면 알려드린 손 지압법을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