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은 과학의 날, 어디를 가볼까요?!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제정된 날이랍니다. 다가온 과학의 날을 맞이해, 가볼 만한 ‘울산 과학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2011년 3월에 개관한 울산 과학관은 연간 50여 만 명이 과학교육기관으로, 아이들도 어른도 모두 좋아하는 곳 중 하나랍니다. 과학의 날 딱 가볼만한 곳인것 같습니다. 다양한 행사도 진행 예정이니 알려드릴게요.

 

 

 


4월 21일은 과학의 날
1968년 4월 21일부터 지정된 기념일로,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국민 생활의 과학 대중화를 촉진하기 위해 지정한 날이에요. 매년 정부 주도 하에, 과학경진대회, 과학 강연회, 모형항공기 대회 등 과학과 관련된 행사가 개최되고 있답니다.

 

 

 

 

 


과학의 날 가볼 만한 곳 : 울산 과학관
- 주소: 울산 남구 남부순환도로 111
- 운영시간: 화요일 ~ 일요일 오전 10:00 ~ 오후 17:00
- 휴관일: 매주 월요일, 국가 법정 공휴일(5월 5일, 어린이날 제외)
- 문의처: ☎052-220-1700
- 홈페이지: http://www.usm.go.kr

 

 

지하 1층 ~ 지상 6층 103종의 첨단과학 체험시설을 갖춘 울산과학관. 이 곳에서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줄거라 생각합니다.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 전시관, 천체 관측실, 각종 과학실험실과 갤러리 등을 갖추어 과학관뿐만 아니라 미술관으로서의 역할도 겸하고 있어요.

 

 

 

#4월 21일 울산 과학관 행사 안내

제 49회 과학의 날을 맞이해, 울산 과학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답니다.

카드보드 제작 및 스마트폰을 활용한 가상현실 체험교실은 각 오후 2시, 3시, 4시에 열릴 예정입니다. 보호자를 동반한 5세 이상 어린이와 학생, 시민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해요.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사전 예약을 요하므로,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과학의 날 프로그램 예약하기: https://www.usm.go.kr/reserve/reserve01.jsp

 

 

#울산 과학관 관람 유의사항
- 울산과학관 실내 및 전 지역 음식물 반입 금지입니다.
-  안내견 이외의 애완동물 출입은 금지되어 있어요.
- 전시관 입장 전, 휴대전화는 진동으로
- 상업적 용도를 위한 촬영은 금지되어 있어요.
- 야외 관람로에서 자전거, 킥보드, 인라인스케이트 금지
- 전시물을 만지지 마세요.

 

전시체험관 입장은 관람시간 종료 1시간 전까지 가능하며, 전시 체험관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인터넷으로 예약하신 뒤, 참여할 수 있어요. (매월 25일 울산과학관 홈페이지 확인) 반드시 주의사항을 숙지하시고 관람하는 에티켓을 지켜주세요.

 


#울산과학관 예약하고 이용하세요!
 과학체험교실, 천체체험교실, 발명교실은 모두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요.

요일 별로 다르게 운영되고 있으므로 관심 있는 분들은 반드시 사전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천체프로그램의 경우, 기상상황과 과학관 행사에 따라 프로그램 개설 여부가 결정되므로, 전 월의 25일 오전 9시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과학체험 사전예약하기: https://www.usm.go.kr/science/science01.jsp

 

 

 우리아이에게 과학이 마냥 어렵게 느껴졌다면, 울산 과학관의 체험관을 찾아보세요!

울산과학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은 친해져 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들의 상상력이 현실이 될지도 모르는 과학! 아이들이 이를 통해, 무궁무진한 꿈을 꾸고 과학의 편의성과 중요성에 대해 깨달았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