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으로 반구대 축제 보러 울산으로 오세요!

 

울산 울주군 언양읍에 위치한, 울산의 보물 반구대에 대해 잘 알고 있나요?

반구대(盤龜臺)는 울산 연고산에서 이어진 끝머리에 층을 이룬 바위가 마치 거북이가 넙죽 엎드린 형상을 띠고 있어 붙여진 이름이랍니다. 이런 반구대의 오랜 역사를 보고 느낄 수 있는 축제가 매년 개최되고 있어요. 7천년 전, 대곡천 반구대로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2016 대곡천 반구대 축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반구대(盤龜臺)암각화’ 란?
반구대는 국보 285호로 지정된 반구대 암각화는 선사인들의 생활을 그대로 암벽에 옮겨놓은 흔적이랍니다. 반구대 암각화 300여점에는 사람, 동물, 그리고 인류 최초의 고래잡이 흔적이 새겨져 있죠. 선사시대부터 우리 곁을 묵묵히 지킨 반구대 암각화는 빠르게 훼손되고 있어, 많은 관심과 보호 또한 필요한 상황이랍니다.

 

 

 

ⓒ대곡천 반구대 축제  


2016 대곡천 반구대 축제
- 일시: 2016년 4월 26일 ~ 2016년 5월 3일
- 장소: 울산 태화강 둔치ㆍ반구대ㆍ집청정ㆍ중구 문화의 전당ㆍ언양 전통시장
(반구대 위치: 울산 울주군 언양읍 반구대안길 285)
- 주제: 7000년 전 선사시대로의 여행
- 기타: 반구대 문화예술 한마당, 반구대 선사생활 재현, 반구대 체험탐방 세가지 테마로 운영
▶ 대곡천 반구대 공식 홈페이지: http://bangudaelove.com/

 

 

 

#대곡천 반구대 축제 프로그램

이번에 2회째를 맞이하는 대곡천 반구대 축제는 전시뿐만 아니라 공연,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울산의 여러 장소에서 개최될 예정이랍니다. 구광열 교수의 소설 <반구대>를 원작으로 한 연극 <반구대>는 4월 27일과 28일 양일과 4월 30일 반구대 집청정에서 공연될 계획입니다. 반구대 그림 그리기 대회, 선사생활 재현 경진대회 등 몇몇 행사는 사전 신청을 요하므로, 미리 신청하시고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대곡천 반구대 축제 일정 확인: http://goo.gl/UWBW7f
▶대곡천 반구대 축제 사전 신청: http://goo.gl/sVfzRW 
 

ⓒ대곡천 반구대 축제  

1. 반구대 문화 예술 한마당
①반구대 아트페어: 반구대 문화유산을 소재로 한 그림, 사진, 조각, 공예 등 작품을 전시, 판매합니다.
②연극 <반구대>: 소설 <반구대>를 원작으로 한 사운드이미지 연극이에요.
③반구대 돋보기 <인문학 강좌>: 반구대 암각화의 중요성과 의미를 인문학적으로 풀어보는 강좌랍니다.
④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반구대 문화유산을 어린이의 눈높이로 그림 그리기 대회랍니다.
 

 

 

2. 반구대 선사생활 재현
①선사인 얼굴 재현: 캐리커쳐 작가를 통해 7천년전의 선사인이 된 나의 모습을 재현할 수 있어요.
②선사제의 의식재현: 7천년전, 대곡천 반구대 제의의식을 직접 재현합니다.
③선사생활 3종경진대회: 대곡천 반구대 선사생활을 재현하는 경진 대회랍니다. 사전신청 필!
(움집짓기, 바위그림 새기기, 멧돼지 잡기 등 팀 대항 경진)
④선사패션 퍼레이드/ 패션왕 선발대회: 선사인의 패션과 분장을 본인의 스타일로 해석한 의상쇼가 진행됩니다.

 

 

ⓒ대곡천 반구대 축제  


3. 반구대 체험 탐방
①증강현실 체험탐방: 실제 눈앞에 나타나는 첨단 스토리 텔링과 함께하는 탐방 애니메이션이랍니다.
②1박2일 가족선사캠프: 1박2일 일정으로 반구대 문화유산을 문화 해설사와 함께 탐방하는 시간이에요.
③선사길 트래킹: 대곡 박물관에서 반구대 암각화까지의 선사길을 편안하게 걷는 행사랍니다.

 

 

가족 단위를 위한 1박 2일 가족선사캠프부터, 평소 들여다보지 못했던 선사길 걷기, 선사인 얼굴 재현 등 올해 2016 대곡천 반구대 축제는 작년보다 더욱 더 풍선해진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우리 보물 반구대를 보며, 역사적 의식을 깨우고 아이들에게는 반구대의 의미에 대해 알리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4월 26일 ~ 2016년 5월 3일, 약 일주일 간 개최되는 대곡천 반구대 축제!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