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해파랑길 걷기 축제에 참여해보세요!


마라톤 혹은 걷기를 좋아하는 분이 계시나요? 울산에서는 매년 5월, 평균 15km넘는 해파랑길 걷기 축제가 열리는데요. 울산의 구석 구석을 돌아다니며, 자연의 경치도 느끼고 평소 방문해보지 못했던 관광지도 돌아보고 특별한 추억을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요? 울산 해파랑길 걷기 축제에 대해 소개할게요.

 

출처: 해파랑길 홈페이지
 


해파랑길 이란?
‘해파랑길’은 동해의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길동무 삼아 함께 걷는 다는 뜻이에요. 부산광역시 오륙도해맞이 공원을 시작으로, 울산을 거처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 이르는 거리에요. 총 10개 구간 50개 코스, 거리 770km의 여행길입니다. 그래서 축제 이름도 해파랑길 770 걷기축제랍니다.

 

 

 

 


해파랑길 770 걷기축제 울산
일시: 2016년 5월 15일 일요일 10:00 ~
프로그램: 개막식, 걷기행사, 문화공연, 체험행사 등
참가대상: 걷기를 사랑하는 전국민, 해외참가자
행사구간: 구 강동초등학교 ~ 신명해수욕장 (5.3km)
문의: 울산 관광진흥과 ☎ 052-229-3872
참가신청: http://haeparang-ulsan.org/sub/apply.html 방문 후, 온라인 접수

 

 

 

 

#해파랑길 걷기 축제: http://festival.haeparang.org/
#울산 해파랑길 걷기 축제: http://haeparang-ulsan.org/

 

 


울산 해파랑길 걷기 축제 코스 별 들려야할 관광지
1)해파랑길 05코스(18km, 6시간 10분)

 

 


출처: 해파랑길 홈페이지

 

 

#진하해수욕장
주소: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


수심이 얕고 파도가 잔잔해, 관광객들에게 입 소문 난 진하 해수욕장은 5월쯤이면 해수욕을 할 순 없지만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어요. 게다가 백사장 삼면이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있어 자연 속의 바다를 느낄 수 있답니다. 



#외고산 옹기마을 문화체험
주소: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 외고산3길 36


국내 최대의 전통민속 옹기마을로, 마을 전체가 옹기로 이뤄져 있어요. 울산 옹기의 역사뿐만 아니라, 옹기 만들기 체험을 하고 직접 구워, 나만의 옹기를 만들 수 있답니다.

 

 

 2)해파랑길 06코스(15.7km, 6시간 40분)


출처: 해파랑길 홈페이지

 


#선암호수공원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선암호수길 104 일원(선암동)


1962년 울산특정공업지구로 지정된 후, 울산 공업용수 공급으로 마련된 선암댐 자리 였어요. 이후 선암댐과 저수지 주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살려, 과거, 현재, 미래의 테마가 공존하는 생태호수공원이 조성되었죠.
 


#울산대공원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대공원로 94
국내 최고의 도심 속 자연 생태공원인 울산대공원은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인데요. 다양한 테마의 자연공원과 피크닉 존, 각종 행사와 축제로 가족, 커플, 관광객들이 상시 붐비는 공원이랍니다. 특히 매년 5월에는 장미축제가 열려, 꽃의 여왕 장미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어요. .

 

 

3)해파랑길 07코스(18.1km, 5시간 50분)


출처: 해파랑길 홈페이지

 

 

#태화강 대공원 십리대숲
주소: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 107


십리대숲은 울산 태화교와 삼호교 사이에 형성된 대나무 숲이에요. 길이가 무려 20~30m가 된다고 하니, 엄청나죠? 이 대나무 숲은 일제시대 잦은 홍수와 범람으로 농경지 피해가 많아짐에 따라, 홍수 방지를 위해 대나무를 심었다가 오늘의 십리대숲으로 바뀌었죠.

 

 

4)해파랑길 08코스(11.7km, 5시간 20분)


출처: 해파랑길 홈페이지

 

 

#대왕암공원
주소: 울산 동구 등대로 155


대왕암공원은 도심 속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때묻지 않은 휴식처인데요. 일산해수욕장의 모래밭과 더불어, 큰 규모의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요. 게다가 우리나라 동남단에서 동해 쪽으로 가장 뾰족하게 나온 부분의 끝지점에 해당하는 대왕암공원은 동해의 길잡이를 한다고 유명한 곳입니다.

 

 

5)해파랑길 09코스(19.1km, 6시간 40분)


출처: 해파랑길 홈페이지


#주전봉수대
주소: 울산광역시 동구 주전동 산 192-2 외


‘봉수’는 높은 산에 올라 밤에는 횃불, 낮에는 연기로 적의 동태나 상황 등을 알렸던 통신제도였습니다. 울산 기념물 제 3호로 지정된 주전봉수대는 주전동 봉대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1년 정비사업을 완료해 현재의 모습을 갖췄습니다.

 

울산 해파랑길을 걸으며, 들리기 좋은 관광지에 대해 소개해드렸어요. 5월 15일부터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또한 준비되어 있으니, 적극적으로 참여 부탁드립니다! 울산 시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