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교 전망대의 새로운 변신을 확인해보세요!

조성 1년도 채 되지 않아 울산 12경에 선정될 만큼 뛰어난 조망과 풍광을 자랑하는 울산대교 전망대.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는 울산의 밤은 절로 탄성을 자아내게 하는데요. 오는 4월부터 울산대교 전망대가 보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변신을 해 우리를 반길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이런 울산대교 전망대의 내,외부 인프라 확충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해요.


 


 

먼저, 지난 2015년 7월에 개관한 울산대교 전망대는 하루 평균 500여 명의 방문객이 찾는 울산의 새로운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 많은 방문객들을 수용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 바로 협소한 주차공간으로 인해 노약자나 임신부, 장애인 차량 외에는 전망대 아래에 위치한 울산 동구구민체육센터나 동구청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20분 가량을 걸어서 올라와야 했습니다.


그러나 바로 오늘 4월 11일부터 울산대교 전망대 주차장 113면(7,520㎡)의 주차장을 일반인에게도 개방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단 사실! 이젠 주차 걱정없이 울산대교 전망대를 찾아주세요.




 

그리고 울산대교의 야경과 함께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공간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먼저 울산대교의 밤을 환하게 밝혀주는 LED 장미를 추가로 설치함으로써 보다 멋진 야경을 감상하실 수 있고요. 포토존과 트릭아트 경관, 야외테라스와 테마벤치, 파노라마 뷰 등 전망대 곳곳에 새로운 공간들을 조성함으로써 단순한 전망대가 아닌 또 하나의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노력을 하고 있답니다.


특히, 기존에는 3층 실내전망대까지만 이용이 가능했는데요. 우리에게 보다 생생하고 멋진 울산의 경관을 선사해줄 하늘 전망대(4층 옥상전망대)가 본격적인 개방을 앞두고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난간을 정비하고 안전성 검사를 하는 등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답니다.




울산대교 전망대는 기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했는데요. 앞으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확대 개방해 보다 많은 방문객들이 울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운영합니다. 그리고 오는 6월부터는 야간개장과 함께 문화행사도 개최될 예정이오니 앞으로도 울산대교 전망대에 많은 관심과 방문 바랍니다.


#울산대교 전망대 6월 문화행사 안내
일 시 :  6월 18일(토) 오후 7시
장 소 :  울산대교 전망대 2층 야외데크
내 용 :  클래식, 대중음악 등 문화공연 및 석고방향제 만들기 체험 등


#울산대교 전망대
위 치 :  울산시 동구 방어동 산 410-1
운 영 :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이상으로 울산대교 전망대의 새로운 변신 소식을 알려드렸는데요. 전망대에서 울산대교와 함께 펼쳐진 울산의 전경뿐만 아니라, 포근한 봄바람과 함께 전망대로 오르는 길 산책도 즐기고, 홍보관도 둘러보며 우리 울산에 대해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