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4월, 4살 어려지는 목 스트레칭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6. 3. 30. 08:35

 

 

4월 맞이 목 스트레칭으로 4살 어려지세요!

 

오늘날 우리들은 장시간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자세가 구부정해지게 됩니다. 특히 장시간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은 우리의 목을 거북목과 일자목으로 만들어 구부정한 자세와 함께 목에 통증을 유발하고, 목에 주름을 잡히게 해 우리의 나이를 본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하죠.

 

사무실과 교실에서도 쉽게 따라하며, 노안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목주름과 구부정한 목을 바로 잡아주는 목스트레칭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따라 하며, 건강과 미용.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아보세요!

 

 


목 스트레칭 ①


1. 바른 자세로 앉아 오른 손을 정수리에 대고 약 10초 간 오른쪽으로 당겨주세요.

2. 반대 방향으로 왼손을 정수리에 대고 약 10초 간 왼쪽으로 당겨주세요.

 

 


목 스트레칭 ②


1. 바른 자세로 앉은 뒤, 깍지 낀 두손의 엄지 손가락을 턱에 대주세요.
2. 엄지손가락을 위로 천천히 밀며 목을 뒤로 젖혀주세요.
3. 자세를 3~5초 유지한 뒤 고개를 제자리로 위치해주세요.

 

 


목 스트레칭 ③


1. 고개를 젖힌 뒤 고개를 왼쪽으로 기울이며 자세를 10초 간 유지합니다.
2. 반대로 고개를 오른쪽으로 기울이며 자세를 10초 간 유지해주세요.
   (시선은 천장을 봐주세요)

 


목 스트레칭 ④


 

1. 등 뒤로 양 손을 맞잡고 깍지를 껴주세요.
2. 팔을 뒤로 쭉 뻗음과 동시에 목도 뒤로 젖힌 뒤 10초 정도 자세 유지 후,
3. 반대로 팔로 뒷통수를 감싸며 고개를 앞으로 숙여 자세를 10초 간 유지해줍니다.

 

 


이상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목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트레칭으로 뻐근해진 목도 풀어주고, 목 주름도 예방하며 건강한 4월, 4살 어려진 동안 외모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