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자주 발생하는 각질 제거하는 꿀팁 5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6. 3. 29. 08:30

봄철 고민인 각질, 제거하는 꿀팁은?
 
낮에는 따뜻했다가, 아침저녁으로 추워져 요즘 일교차가 상당히 심한 요즘.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황사와 미세먼지까지 심해져 피부가 더 예민해지는 시기입니다. 특히 이런 날은 화장도 둥둥 뜨고, 코나 입가 주변에 각질이 올라와 지저분해 보이기 시작합니다. 여자들의 최대 고민이 아닐 수 없는데요. 

매끈한 피부 표현을 위한 봄철 발생하는 각질 제거를 위한 숨은 꿀팁에 대해 소개할게요!

 



철 각질제거 꿀팁1. 유수분 밸런스에 신경쓰기


각질이 일어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얼굴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졌을 때 인데요. 스킨→로션→에센스→크림→나이트크림 등, 너무 많은 종류의 화장품을 한꺼번에 바르고 계셨다면 땡! 필시 각질이 생길뿐더러, 화장까지 밀립니다. 화이트닝, 안티에이징의 기능성 제품에 집중하기 보다, 수분과 유분을 적당히 함유한 수분 크림 하나만 발라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출 수 있어요. 유수분 밸런스는 기본에 충실하는게 포인트에요! 

 


철 각질제거 꿀팁2. 이너뷰티에 신경쓰기


개개인의 컨디션, 피부 상태에 따라 각질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화학적 각질 제거는 뒤로하고, 먼저 이너뷰티에 신경 쓰는 것은 어떨까요? 비싼 화장품보다 훨씬 효과가 좋거든요. 첫 번째로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 위주의 식습관을 개선하면, 피부 톤도 좋아지고 각질도 이전보다 덜 일어날 거에요. 최근 이너뷰티는 디톡스 주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프로폴리스(꿀)가 각광받고 있네요! 게다가 꾸준한 운동 또한 이너뷰티 중 하나랍니다.  

 


철 각질제거 꿀팁3. 즉각적인 각질 해결은 AHA, BHA


클레오파트라의 피부 비결 중 하나로 알려진 AHA성분은 특히 각질제거에 효과적인데요.

AHA성분은 피부 각질을 유연하게 만들어 죽은 각질을 벗겨내는 역할을 하며, 화장품에 포함된 경우가 많아요. AHA 성분과 BHA 성분은 둘 다 ‘각질 제거’의 본 기능을 하되, AHA는 건성 피부, BHA는 지성, 중복합성 피부에 적합해요.
AHA, BHA가 함유된 화장품을 고를 때, 10% 미만으로 함유된 화장품을 골라주세요. 그렇지만 자주 바르면, 피부가 약해지므로 1주~2주에 한 번 정도가 좋아요. 

 


철 각질제거 꿀팁4. 클렌징 꼼꼼히 하기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해, 세안만 잘해도 각질이 일어나지 않아요. 지성 피부인데 클렌징 오일을 사용한다거나, 건성피부가 클렌징 워터를 사용하면 트러블 혹은 각질이 일어나긴합니다.

 

클렌징 제품을 선택할 때, 세정력이 좋은 제품, 클렌징 폼에 알갱이가 있는 제품은 피부에 상당히 자극적이라 순한 제품이 좋아요. 그리고 3차, 4차 등 너무 과도한 클렌징 또한 각질의 원인이 되므로 적당한 선을 지키는 게 중요합니다.


 

철 각질제거 꿀팁 5. 천연 각질제 쌀겨 활용하기


시중에서 판매하는 각질 제거제는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피부가 약해질 수 있어요. 쌀겨는 현미에서 백미로 도정되는 과정에서 나오는 쌀 껍질인데요. 쌀겨에는 비타민A, 미네랄, 철분 등의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기로 유명해요. 마무리 세안 후, 곱게 갈린 쌀겨 한 숟가락을 손에 얹어 물을 섞어 얼굴에 바르며 씻어주면 됩니다. 각질제거뿐만 아니라, 보습에도 효과가 좋아 천연 팩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건성 피부이신 분들은 각질 때문에 특히 스트레스를 받는데요. 건성 피부라면 각질 때문에 매일 아침거울을 보며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어요. 오늘 알려드린 각질제거 꿀팁 잘 활용하시고, 환절기가 심한 만큼 이너뷰티까지 모두 신경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기회에 봄철 피부 미인에 도전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