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4월 13일은 제20대 국회의원 선거가 열립니다!

 

4월 13일이 공휴일이라 투표를 하러 가는 분들도 많지만, 피치 못할 사정으로 회사를 나가거나, 투표 기간에 외국으로 나와있는 분은 투표하기가 어려운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4월 8일과 9일, 이틀간 사전투표가 가능합니다.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제도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번에 진행되는 제 20회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는 과거 부재자투표와 달리 사전 신청도 필요 없고 전국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4월 8일, 오전 9시 서울 주민이 울산에서 사전 투표를 참여할 수 있어요. 신분증만 챙긴다면요! 그리고 사전 투표 시, 관내선거인과 관외 선거인을 구분하여 진행됩니다. 

 

 


제 20대 국회의원 4.13 선거 사전투표 안내


-투표 일시: 2016년 4월 8일(금)~9일(토), 이틀간
-투표 시간: 오전 06:00 ~ 오후 18:00까지
-준비물: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 만료되지 않은 여권 등)
-투표 장소: 전국 읍ㆍ면ㆍ동 마다 설치된 사전투표소라면 어디든 상관없이 참여가능


 

#관내 선거인(위원회 관할구역 주민)
-신분증을 제시해 본인임을 확인 받아요.
-지역구, 비례대표 투표용지, 총 2장을 받아요.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에 기표합니다.
-투표지를 투표함에 넣고 나가면 끝!
 
#관외선거인(위원회 관할구역 외 주민)
-신분증명서를 제시하여 본인임을 확인 받아요.
-투표용지 2장(지역구, 비례대표)과 주소라벨이 부착된 회송용 봉투를 받아요.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하고, 회송용 봉투에 넣어 봉합니다.
-투표함에 회송용 봉투를 넣고 나갑니다.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주의사항
-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주민센터에서 발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명서가 있어야 투표에 참여할 수 있어요!
- 투표할 때는 반드시 기표소에 마련된 용구를 이용해야 하며, 다른 표시를 하면 무효처리 되어요.
-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단 1분의 시간도 허용치 않고 투표시간을 엄수합니다.

 

 


#법으로 보장되는 투표기회
사전투표도, 4월13일 투표도 참여하지 못할 까봐 걱정된다고요?

사전투표 기간, 선거일에 모두 근무하는 분들의 경우, 고용주에게 투표에 필요한 시간을 청구할 수 있어요! 투표 시간을 보장하지 않는 고용주에게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이 기간에 일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투표시간을 정정당당하게 요구하세요.

 

사전투표나 선거에 관련된 내용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블로그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블로그 ▶ http://blog.nec.go.kr/

 


대한민국 국민들의 소중한 권리인, 투표권. 3월 14일 제 20회 국회의원 투표가 어렵다면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3월 8일~9일 이틀간 진행되는 사전투표에 참여해주세요! 여러분의 한 표 한 표가 소중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