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피는 4월 가볼만한 전국 여행지는?

 

벚꽃이 절정에 달하는 4월, 여행 계획 많이들 세우고 계시죠?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도 계시겠지만 국내에도 가볼만한 여행지가 아주 많다는 사실!! 

4월에 가족과 혹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다섯 장소 정도 추천해 드릴게요.

 


전국 가볼만한 4월 추천 여행지


1) 울산 울산박물관&울산대공원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두왕로 277

울산 박물관은 과거부터 현대까지의 울산을 볼 수 있는 도시역사 박물관입니다. 박물관 1층에는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선사시대부터 근대까지의 보물을 전시해 역사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공업탑 방향으로 조금만 걷다보면 울산대공원 동문으로 갈 수 있다는 사실. 울산박물관을 들러 여러 전시도 살펴보고 울산대공원에서 봄 바람 맞으며 봄꽃 구경 해보시는 것 추천할게요.

 

 

ⓒ진해관광청


2) 진해 여좌천
주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좌동 여좌천


벚꽃으로 유명한 창원시 진해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곳이죠. 바로 여좌천인데요. 진해 여좌천은 벚꽃이 핀 모습이 흡사벚꽃터널처럼 보여, 진해에서 벚꽃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죠. TV에서 방영되었던 mbc 드라마 <로망스>촬영지로 유명해진 로망스 다리도 있죠. 게다가 미국 CNN 의 <CNN Go에서 선정한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으로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에서부터 진해여고까지 약 1.5km의 벚꽃터널로 이뤄진 여좌천 4월이 여행하기 가장 최적의 장소로 알려져 있어요. 다가오는 4월엔 연인과 함께 벚꽃 구경도 하고, 예쁜 사진도 찍으러 진해 여행 떠나보세요.


#진해 군항제(벚꽃축제)
기간: 2016.04.01~2016.04.10
장소: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

  

 

 

거제시관광문화


3) 거제 거가대교&거제도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


세계 최고, 국내 최대 토목기술이 집합된 거가대교.

이 다리는 경남과 부산을 잇는 다리로, 낮에는 확 트인 바다 풍경과 함께, 바다 속을 달리는 이색체험을 할 수 있어요. 거제도 거가대교를 구경하고, 유람선으로 외도, 등대섬 등 섬투어도 할 수 있구요.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4월 거제도 여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거제 관광명소인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할게요.

 

 

 전주한옥마을

 

4) 전주 한옥마을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


이미 우리나라 여행지 중 하나로 꼽히는 전주 한옥마을은 4월에 갈 때, 그 빛을 발하는 것 같아요. 너무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아 한복 체험하기 좋거든요. 전주 한옥마을은 교동과 풍남동 일대에 형성된 한옥촌으로 한옥 숙박 체험, 한복 체험, 길거리 음식 등이 유명한 것, 이미 알고 계시죠? 주말엔 사람이 너무 많아, 평일에 가면 여유 있게 구경할 수 있답니다. 전주 한옥마을을 들린 뒤, 근처의 남부 시장 청년몰에 들리면 하루 여행 코스로 다니기 좋은 것 같네요. 

 


 한강사업본부


5) 서울 뚝섬유원지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강변북로 139

과거 강변유원지로 유명했던 공간을 개선해 뚝섬한강공원으로 새 단장했습니다.

봄에는 카페테리아와 계절 꽃 전시장을 볼 수 있어 4월에 가기 좋은 곳이죠. 뿐만 아니라 야외수영장 시설, 윈드서핑, 클라이밍장 등의 시설이 있어 가족들이 다같이 놀기 좋은 곳입니다.

뚝섬한강공원과 ‘자벌레’로 불리는 243m 길이의 복합 전망 문화공간이 연결되어 있어, 미디어아트 작가 작품전시 감상, 카페, 맛집 등을 볼 수 있어요. 다양한 선택지가 많아 친구와 여행 취향이 나뉘는 분들이라면 여길 꼭 가보시길 추천해요.

#한강 봄꽃 축제

기간: 2016.04.02~2016.05.29
장소: 뚝섬한강공원 및 한강공원 전역

 


글을 읽으며 ‘여기 가려고 했는데!’하는 여행지가 있었나요? 이심전심 마음이 통했기를 바랍니다!

곧 꽃이 만개할 4월,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는 설레는 계절이 오는데요. 너무 멀리 여행하기 보다는 가까운 곳으로 주말에 계획을 세워 국내 가볼만한 여행지로 방문하는 건 어떠세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어디든 즐겁겠지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