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랑살랑 봄바람에 딱 맞는 코디 팁

두꺼운 패딩은 잠시 뒤로하고, 트렌치코트를 꺼내야 할 계절이 왔습니다. 특히, 봄에는 어떻게 옷의 컬러를 매치할 지 굉장히 고민이 되더라고요. 옷 색깔만 잘 맞춰 입어도, 예뻐 보이기 때문일까요? 이런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깨알 같은 코디 팁을 알려드릴게요.

 

 

 


팬톤(PANTONE)이 제안한 2016 트렌드 컬러

 

PANTONE


미국의 세계적인 색채 전문 기업 팬톤(PANTONE)에서 2016 트렌드 컬러를 발표했죠. 이미 옷 좀 입는다고 하는 사람들은 잘 알텐데요. 바로, 로즈쿼츠(Rose Quartz)와 세레니티(Serenity) 컬러입니다.

팬톤은 지금까지 올해의 컬러로 단 한색상만 선정했는데, 이번 2016년은 예외로 두 가지 색상을 선정했답니다. 처음에는 대비되는 두 색상이 잘 어울릴까? 생각했지만, 계속 보다보니 너무 세련된 색이라 올해 봄 컬러로 이 컬러의 옷 들이 참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로즈쿼츠와 세렌니티
PANTONE 13-1520 & PANTONE 15-3919
팬톤이 발표한 2016년 올해의 컬러. 부드럽고 편안한 컬러 로즈쿼츠(Rose Quartz) 와 세렌니티(Serenity)두 가지 색의 그라데이션(Gradation)에 대해 설명했답니다.

 

오늘날 지친 현대인은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심리적인 안정”과 “웰빙”을 선호 하고 내적으로의 안정감이 더욱더 중요하게 되었으며 로즈쿼츠(Rose Quartz)와 세렌니티(Serenity)는 심리적으로 우리의 갈망을 충족시키는 안락한 컬러입니다. 로즈쿼츠(Rose Quartz)와 세렌니티(Serenity)의 결합은 고유의 균형을 훌륭하게 유지하고 있어요. 따듯하고 포근한 장미(로즈)톤, 푸르고 평온한 블루 톤으로 침착함과 평온 그리고 만족성과 연관성을 반영했습니다. 

▶ 팬톤(PANTONE) 홈페이지 : http://www.pantone.com/

 

 

1) 2016 트렌드 컬러 매치 1 : 핑크 + 그레이


핑크를 좋아하는 분도 있지만, 단독으로 핑크색을 입기엔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그 때, 한 톤 어두운 핑크색(인디안핑크)을 입거나 혹은, 회색과 함께 매치해주면 훨씬 고급스러우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으로 바뀐답니다. 이젠 더 이상 ‘핑크색 = 공주색’ 색깔이 아니랍니다. 핑크색은 특히 롱 스커트와 매치했을 때, 어려 보이는 것 같아요. 게다가 남자 분들도 핑크색 맨투맨을 많이 입으시더군요. 은근히 핑크색에 잘 어울리는 옷이 많으니 잘 찾아보세요.

 

 

2) 2016 트렌드 컬러 매치 2 : 블루 + 화이트

정확한 컬러의 명칭은 없지만, 국내에서는 흔히 ‘소라색’으로 불리는 파란색을 입으면 얼굴에 생기가 있어 보입니다 게다가 흰 색은 가장 기본색이라 절대 실패하지 않는 색깔 중 하나입니다. 기본 디자인을 지켰지만, 컬러로 포인트를 준 소라색 트렌치코트와 흰색 셔츠의 코디는 소개팅 패션으로도 딱 좋아요.

 

 

3) 2016 트렌드 컬러 매치 3 : 핑크 + 화이트


특별한 색을 추가하지 않고, 핑크색과 흰 색의 옷만 입어도, 봄 냄새 나는 패션의 반은 성공한 셈.

특히 흰색의 셔츠를 입으면, 조명 반사판 역할을 해서 훨씬 더 화사해 보여요. 메이크업으로 포인트 컬러 립스틱까지 바르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겠죠.

 

 

 

4) 2016 트렌드 컬러 매치 4 : 핑크 + 그레이 + 블루


팬톤이 발표한 2016 트렌드 컬러, 로즈쿼츠(Rose Quartz) 와 세렌니티(Serenity) 두 가지 색상으로만 입기에 부담스럽다면? ‘만능’ 회색 컬러의 옷으로 코디를 하면 각각의 색감 또한 살아난답니다.

딱 지금 시기인 봄 계절에 입기 좋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PANTONE

 

요즘은 과거와 많이 바뀌어 남자는 파랑, 여자는 핑크로 나누지 않습니다. 배우 서강준씨처럼 핑크색 코트를 입은 남자는 오히려 더 로맨틱해 보이고, 소라색을 입은 여자는 세련되어 보이니까요.

팬톤이 선정한 2016년 트렌드 컬러 체크하고, 올 봄에 어울리는 따뜻한 컬러의 옷 코디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알려드린 깨알 팁을 참고한다면, 패션 리더가 되는 건 문제 없을 거에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