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분홍빛 벚꽃을 볼 수 있는 때와 장소는?

3월에 들어서면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꽃은 봄의 대명사, ‘벚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근해진 날씨로 인해 벌써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자리잡고 있는 벚꽃나무에는 꽃봉오리가 피어나기 시작했는데요.

 

올 봄 울산에서 벚꽃은 언제, 어디에서 만나볼 수 있을지. 울산의 벚꽃 명소와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울산의 벚꽃 개화시기는 언제?


올해 벚꽃 개화시기는 예년보다 일찍 벚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기상청과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2016년 2월의 평균 기온은 예년보다 0.6도 가량 높고, 평균 강수량도 30% 정도 많았는데요. 3월 역시 예년보다 기온이 높고, 강수량 역시 많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기 때문에 예년보다 3~5일 정도 일찍 벚꽃을 만나볼 수 있어요.

 

20일 제주 서귀포를 시작으로 울산과 부산은 24일쯤 벚꽃이 개화할 것으로 보이고, 이외 지역은 대구 27일, 광주 29일, 전주 31일, 대전 4월 1일, 청주 4월 3일, 서울 4월 7일, 춘천 4월 9일, 인천 4월 10일로 전망하고 있어요.

 

24일 전후로 만나볼 수 있는 울산의 벚꽃, 어디에서 만나볼 수 있을까요?

 

 

 


울산 벚꽃 명소는 어디?

 

 1. 언양 작천정

울주군 삼남면에 위치한 작천정 벚꽃길은 영남 제일의 벚꽃터널로 손 꼽히는 곳입니다. 작은 오솔길 양 옆으로 150년 이상 된 벚꽃나무들이 약 1km 구간으로 긴 터널을 이루고 있으며, 터널 끝에는 맑은 작괘천이 흐르고 있답니다. 그리고 인근으로는 등억온천단지, 자수정동굴 등 관광명소들도 함께 위치하고 있으니 봄날, 작천정 벚꽃구경과 함께 울산 여행을 계획해보시는 것도 추천해드려요.

 

- 위 치 : 울산시 울주군 삼남면 교동리 작천정 일원

 

 

2. 남구 무거천 벚꽃길

울산 남구 도심속 생태하천인 무거천이 3월과 4월이면 분홍빛 벚꽃으로 물듭니다. 무거천은 하천의 모양이 활처럼 휘어 ‘궁거랑’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무거천을 따라 둑길 양쪽으로 벚꽃나무가 심어져 있어 긴 벚꽃 터널을 이루고 있답니다. 남구 무거동 삼호동 주민센터에서 삼호 5교~무거동경계~삼호 2,3,4교~삼호본동 경로당~삼호 복개천까지 벚꽃길이 이어지며 왕복으로 한 시간 정도 걸려 봄을 만끽하며 산책을 즐기기 제격이랍니다.

 

- 위 치 :  울산 남구 삼호동 무거천 일원

 

 

3. 선암호수공원


선암호수공원도 봄이면 봄향기로 가득합니다. 공원 인근 신선산 전체가 벚꽃으로 물들고, 호수 산책로도 벚꽃과 개나리, 복숭아 꽃 등이 함께 피어나기 때문인데요. 봄 뿐만 아니라 여름에는 연꽃, 해바라기, 장미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으로 물들어 사계절 내내 꽃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어요.

공원 시설로 장미터널, 지압보도, 탐방로 등 산책로와 야생화단지, 생태습지원, 연꽃군락지 등 자연탐방지, 그리고 축구장, 족구장, 서바이벌게임장 등 레포츠 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산책은 물론 일상 재충전 장소로도 딱이랍니다. 단 주말에는 주차장이 협소해 주차가 곤란하니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려요~

 

- 위치 :  울산시 남구 선암호수길 104

 

 

4. 현대차 울산공장사택


밤에 보는 벚꽃도 빠트릴 수 없죠. 북구 양정동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사택 도로변을 중심으로 밤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사택 도로변 주위로 벚꽃나무가 무려 500여 그루나 조성되어 있고, 벚꽃나무에 밝은 LED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있기 때문이랍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봄날 저녁, 반짝이는 벚꽃길을 거닐며 로맨틱한 야간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 위 치: 울산시 북구 양정동 현대차 울산공장 사택(현대자동차 4공장 앞) 일원

 

 

봄철 벚꽃 개화시기와 울산의 벚꽃 명소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언양 작천정에서는 <언양작천정 벚꽃축제>, 남구 무거천에서는 <무거랑벚꽃축제> 등 매년 벚꽃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가득한 행사들을 개최해 꽃놀이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고 있는데요. 올해도 역시 기대해주시길 바랄게요!

 

그럼, 따스한 봄 날씨와 함께 하루빨리 벚꽃이 개화하길 기다려 보아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