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도심속 영유아 전용 생태놀이터 "이수 자연체험 놀이터"

이수자연놀이터는 노후되어 활용도가 떨어졌던 삼산 이수 공원을 울산시 남구에서 사업비 2억7천만원을 들여 영유아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뛰어놀수 있는 자연체험놀이터로 리모델링 후 지난해 말 문을 열었습니다.

 

 

전체 면적 3072㎡의 자연놀이터 내에는 요즘 찾아보기 힘든 모래놀이터도 조성되어 있고,  그네와 시소를 비롯한 모든 시설물이 자연소재인 나무로 만들어져있습니다.

 

먼지털이기도 설치되어있어  모래놀이후 모래를 깨끗이 털어낼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은 놀이터 앞쪽 도로교통공단 화장실이나 수목원 바로 옆 꿈에그린아파트 2단지 관리사무소를 이용하면 됩니다.

 

열심히 뛰어놀다가 물을 마시거나 손을 씻을수 있는 음수대도 설치되어 있어 더 편리하게 놀이터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친환경 자연체험 놀이터 답게 미끄럼틀도 배짱이 캐릭터를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굉장히 귀엽죠?

 

이수자연놀이터에는 일반 그네,미끄럼틀,시소 뿐만아니라 로프걷기훈련, 통나무잡고 오르기,줄타고 오르기 등등 유격훈련 체험을 할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이곳은 해발 2333mm(?)의 이수 삼산 등산코스입니다. 로프를 잡고 등산을 할수 있습니다. 유아들도 로프없이 그냥 올라갈수 있을정도의 경사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캐릭터들이 그려진 통나무 의자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 통나무 의자는 솔숲공원 전통정자 철거시 나온 나무를 활용해 만든것이라고 합니다.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나무걷기훈련, 나무 블럭 등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시설물들이 다채롭게 꾸며져 있습니다.

 

흔들그네와 이야기쉼터, 오솔길도 잘 정비되어 있어 유아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힐링이 되는 공간일듯 하네요

 

올해에 남구에서 수목학습원에 수목도서관과 숲해설가를 배치해 숲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라고하니 봄이 되면  삼산 수목학습원을 둘러보신후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수자연놀이터

울산시 남구 삼산동 1654-4번지 (삼산 수목학습원 옆)

 

 

 

 

 

 

Posted by 연이야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