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어린이 체험전시 3월 8일부터 5월 29일까지 진행되요!


봄이 시작된 3월, 울산박물관에서 2016년 첫 번째 특별 전시로 어린이 체험전시 “난 우리 집 귀염둥이”를 개최합니다. 체험 기간은 이달 8일부터 5월 29일까지 울산박물관 2층 교육홀에서 개최되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하며, 금일과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문화가 있는 날)은 오후 8시까지 관람 및 체험 가능해요. 단체(20명 이상) 관람 예약은 울산박물관 누리집(www.museum.ulsan.go.kr) 특별전 단체관람예약에서 하면 됩니다.

 

 

이번 체험 전시는 게임중독, 외톨이, 이기적인 아동을 위한 치료(Healing)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어린이 정서 순환 프로그램입니다.


애완동물이 가족의 구성원으로 어린이들에게 정서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는 점을 착안, 애완동물을 길러보는 간접체험을 통해 돌봄과 배려, 사랑을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됩니다. 또한, 어린이 관람객들은 체험의상, 역할놀이, 애니메이션, 그리기, 게임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시‧체험 가능해요.


 

이번 체험 전시는 △특성, △관계, △돌봄, △사고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첫 번째 <특성>은 애완동물의 종류와 동물마다 다른 특징을 살펴보고 이해하며, 직접 애완동물이 되어보는 체험입니다.
두 번째 <관계>는 직접 애완동물이 되어 주인의 품속에 안겨보거나, 실제로 애완동물을 키우는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돌봄>은 역할놀이를 통해 애완동물을 키우기 위해서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합니다.

 

 


마지막 네번째는 다양한 방법으로 애완동물에 대해서 사고할 수 있게 도와주는 체험입니다. 또한, 내가 상상하는 애완동물을 직접 그려보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게 체험할 수 있는 활동도 포함된답니다.

 


 이번 전시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트래블링 전시(순회전)로 울산박물관에서는 처음 개최되며, 울산의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박물관 전시의 새로운 경험과 함께 애완동물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이 있다면 울산박물관 전시교육담당 전화(052-229-4724) 주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