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춘곤증, 스트레칭으로 극복해보세요!

포근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3월, 갑작스러운 계절의 변화로 인해 우리 몸은 일시적으로 춘곤증을 느끼기 쉬운데요. 춘곤증은 나른함과 함께 집중력 저하, 권태감, 식욕부진, 소화불량, 불면증 등의 증상을 동반해 일상 생활에 부담을 준답니다.

 

봄철 춘곤증을 이겨낼 수 있는 스트레칭에 대해 소개해드릴 텐데요.

따라 하면서 일상 속 활기도 되찾고 건강한 봄 맞이하시길 바랄게요~

 

 

 


춘곤증 예방 스트레칭 ①

<스트레칭 방법>
1.  바른 자세로 앉은 뒤, 오른쪽 팔로 왼쪽 허벅지를 잡아주세요.
2.  왼쪽 팔을 위로 뻗은 뒤 상체를 옆으로 기울여 줍니다.
3.  자세를 5초 이상 유지하고, 반대편도 실시해주면 끝!

 

 


춘곤증 예방 스트레칭 ②


 

<스트레칭 방법>
1.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아, 양팔을 앞으로 뻗어 깍지를 껴주세요.
2.  팔을 3~5초간 앞으로 쭉 뻗어주세요.
3.  팔을 3~5초간 위로 쭉 뻗어주세요.
4.  등 뒤로 깍지를 낀 뒤, 팔을 위로 올리며 상체를 숙여주세요.

 

 

 


 

춘곤증 예방 스트레칭 ③


 

<스트레칭 방법>
1.  바른 자세로 앉아,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로 올려주세요.
2.  왼쪽 어깨를 오른쪽으로 틀며 시선은 뒤를 향해주세요.
    (오른쪽 팔로 왼쪽 다리를 지긋이 밀어주세요)
3.  5초 이상 자세를 유지한 뒤, 반대편도 실시해주면 끝!

 


춘곤증 예방 스트레칭 ④


<스트레칭 방법>
1.  바른 자세로 앉아, 왼쪽 다리를 ㄱ자로 꺾어 오른쪽 무릎에 올려주세요.
2.  팔을 앞으로 뻗으며 상체를 앞으로 숙여주세요.
3.  자세를 5초 이상 유지한 뒤, 반대편도 실시해주면 끝!

 

 

봄날 춘곤증을 예방할 수 있는 전신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나른한 오후, 책상 앞에 멍하니 앉아만 있지 말고, 5분 정도 시간을 내어 스트레칭을 따라 한다면 나른함은 순식간에 사라지고 활기가 맴돌 거예요.

 

 스트레칭과 함께 건강하고 활기찬 3월의 봄날 맞이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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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dreamlover2425.tistory.com BlogIcon 드림 사랑 2016.03.04 15: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2. Favicon of https://caprio.tistory.com BlogIcon 카푸리오 2016.03.04 18: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날이 풀려 그러는지 몸도 노곤하더라구요
    스트레칭 자주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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