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운동 효과가 큰 유산소운동을 실천해보세요.


설연휴가 지난 지금. 이제 곧 산뜻한 봄옷으로 갈아입을 날이 머지않게 느껴져 설레는데요. 동시에 겨울 동안 늘어난 체중 때문에 급하게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헬스장을 다니거나 학원을 다니기엔 시간도, 비용도 부담입니다. 이런 부담을 줄이고 집에서도 쉽게 유산소 운동을 하는 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유산소 운동 1. 버피 테스트


 

<운 동 법>

1. 바른 자세로 선 뒤, 상체를 숙이고 바닥에 양손을 짚어주세요. 

2. 양손으로 몸을 지지한 채 점프하듯 다리를 뒤로 쭉 뻗어주세요.

   Tip. 어깨와 발끝이 일직선이 되도록 해주세요.

3. 다시 점프하듯 다리를 앞으로 당긴 뒤, 바른 자세로 서주세요.

4. 10회씩 3세트를 반복해줍니다.


짧은 시간 안에 운동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유산소성 근력운동인 버피 테스트는 

원래 운동선수들의 체력 테스트 및 체력 향상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운동이지만 

운동 효과가 매우 커서 PT 및 크로스핏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보편적인 유산소 운동이랍니다. 


 


■ 유산소 운동 2. 마운틴 클라이머


 

<운 동 법>

1. 양손을 어깨너비로 벌린 다음 엎드려주세요.

2. 점프를 하면서 오른쪽 다리 무릎을 굽혀주세요.

3. 다시 점프를 하며 굽힌 다리를 펴고 반대쪽 다리를 굽혀주세요.

4. 20초씩 3세트씩 자세를 반복해주세요.


마치 산을 타는 자세와 비슷하다고 해서 불리는 마운틴 클라이머는 다리를 번갈아가며 움직여 

복부에 자극을 줘 뱃살을 집중적으로 빼는 최고의 유산소 운동이자 근력운동으로 꼽힌답니다.




■ 유산소 운동 3. 암워킹


<운 동 법>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뒤 바른 자세로 선 뒤,

   무릎을 최대한 편 상태로 상체를 숙여 손바닥을 바닥에 닿도록 해주세요.

3. 하체는 고정시킨 뒤, 팔로 기어서 엎드려 상체를 1자로 펴주세요.

4. 반대 방향으로 다시 팔로 기어서 바른 자세로 서주세요.

5. 10회씩 5세트를 반복해주세요.

암워킹 역시 전신 근력 및 유산소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운동으로 

특히 체지방을 연소하는데 탁월해 비만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동작이랍니다.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손쉽게 집에서도 다이어트 할 수 있겠죠?!

운동을 하며 내뱉는 산소를 통해 지방과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소모하는 전신운동으로 체지방량을 감소시켜줘 다이어트는 물론 균형 잡힌 몸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이외에도 심폐기능 향상 및 스트레스를 해소해줘 심신안정에도 좋으니 꼭 따라해 보세요!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산뜻한 봄옷을 입기 위한 예쁜 몸매도 만들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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