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설 명절을 위해 스트레칭을 해보세요!


설 명절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명절이면 오래간만에 장시간 운전대를 잡기도 하고, 차례상을 차리느라 안 움직이던 몸을 많이 사용해서 자칫 무리가 오기 쉽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한 채 일상으로 돌아가면 대부분 명절 증후군으로 고생을 하시는데요.


명절 증후군으로 인한 고생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설 명절 피로를 풀어줄 스트레칭을 알려드릴게요.

명절 틈틈이 따라 하면서 명절 증후군을 날려보세요!





■ 장시간 운전으로 피곤한 아버지를 위한 어깨 스트레칭


 

 

<스트레칭1>
1.  한 쪽 손으로 머리를 옆으로 천천히 당겨주세요.
     Tip. 어깨는 수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10~15초 간 자세를 유지하고, 반대쪽도 반복 실시해주세요.



<스트레칭2>
1.  바른 자세로 앉은 뒤 어깨를 위로 힘껏 올려주세요.
2.  반대로 어깨를 아래쪽으로 힘껏 내려주세요.
3.  1, 2번 동작을 10~15회 정도 반복해주세요.




■ 명절 음식으로 쉴 틈 없이 바쁜 어머니들을 위한 손목 스트레칭

<스트레칭1>
1.  벽을 보고 선 뒤, 손을 위쪽으로 향하게 벽을 짚어주세요.
     그리고 손바닥으로 벽을 밀 듯 힘을 주고 자세를 10초간 유지해주세요.
     Tip. 체중을 살짝 앞으로 실어주세요.
2.  반대로 손을 아래쪽으로 향하게 벽을 짚은 뒤,
     마찬가지로 자세를 10초간 유지해주세요.


 

<스트레칭2>
1.  엄지를 네 손가락으로 감싸듯 주먹을 쥐어주세요.
2.  팔을 쭉 뻗은 상태에서 손목을 아래로 향한 뒤 10~15초간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Tip. 손목과 팔 안쪽이 당기는 느낌이 받을 정도로 꺾어주세요.




■ 소화 돕는 전신 스트레칭


 

<스트레칭1>
1.  한쪽 다리는 펴고 반대쪽 다리는 굽혀 반대쪽 허벅지 옆에 두세요.
2.  상체를 뒤로 향하며 팔로 상체를 지지하고, 자세를 10~15초간 유지해주세요.
     Tip. 시선은 뒤쪽 정면을 향하며, 허리는 1자로 세워주세요.
3.   반대방향도 반복실시해주세요.



<스트레칭 2>
1.  두 손과 무릎을 각각 어깨너비로 벌려 엎드린 뒤,
     등을 안쪽으로 최대한 굽히고 시선은 정면을 향한 뒤 자세를 10~15초 유지해주세요.
2.  반대로 등을 바깥으로 최대한 굽히고 고개와 시선은 아래로 향해주세요.
3.  2, 3 동작을 5~10회 정도 반복해주세요.



설 명절에 유용한 스트레칭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장시간 운전시에는 반드시 2시간 정도 마다 휴게소에 들러 10~20분씩 스트레칭을 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졸음운전 예방 및 운전으로 인한 어깨결림 등의 후유증을 없앨 수 있습니다.

혹시 명절 음식을 차리다 손목에 무리가 올 경우, 무리하지 말고 간단히 스트레칭을 해주면 한결 부담을 덜 수 있어요.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 더부룩함이 찾아올 때도 스트레칭을 활용해 보세요.

아프지 말고 건강하고 웃음 넘치는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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