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 설날엔 울산 대곡박물관으로 오세요!

 
내일 모레인 2월 4일은 입춘입니다.

입춘은 24절기 가운데 첫 절기로 봄이 시작되는 날이죠.

 

이날 한 해 동안 대길(大吉)∙다경(多慶)하기를 기원하며 입춘 축(立春祝)을 써서 대문에 붙였습니다.

 

 

새해의 봄이 시작되는 날을 맞아 울산 대곡박물관에서도 2016년 2월 4일(목)에 입춘(立春)맞이 문화 행사를 개최하는데요. 이번 행사는 ‘2016년 원숭이해의 시작, 입춘 맞이’라는 주제로, 입춘 축 및 가훈 쓰기 등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박물관 마당에서는 제기차기․굴렁쇠놀이․투호놀이 등 전래놀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입춘행사_2016. 2. 4(목)
09:00 ~ 17:00 나만의 입춘 축 만들기 / 우리집 가훈 쓰기
13:00 ~ 17:00 입춘 축 새해 스템프 찍기

 

울산 대곡박물관은 설 연휴인 2월 6일부터 2월 10일까지 정상 개관합니다.

이 기간에 설날맞이 문화행사도 2월 6일(토) ~ 2월 10일(수)동안 개최 예정인데요.
설날 세시풍속 체험행사는 ‘복 나누고, 복 받는 따뜻한 설날’이라는 주제로, 2월 6일(토)부터 2월 10일(수)까지 연휴 5일 동안 대곡박물관 로비 및 앞마당에서 진행됩니다.

 

 


올해는 원숭이 소원 등 만들기, 국궁 체험, 말뚝이 떡 먹이기 등 새로운 체험을 추가하여 좀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국악 및 풍물공연, 새해 윷 점 보기, 소원나무 빌기, 각종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전통 국악 및 풍물 공연은 2월 8일(월) 설날 당일과 2월 9일(화) 오후 2시에 진행되며, 원숭이 소원 등 및 각종 만들기 체험은 2월 7일(일) ~ 10일(수)에 박물관 앞마당에서 선착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설 연휴 내내(2. 6~2. 10) 국궁 체험, 말뚝이 떡 먹이기, 새해 윷 점 보기, 소원나무 빌기와 널뛰기․제기차기․굴렁쇠놀이․투호놀이 등의 전래놀이 체험을 할 수 있으니 가족들과 다 함께 찾아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 보시길 바래요.

 

#설날행사

2016. 2. 6(토) ~ 10(수)
- 유물 찾아 스무고개 / 장소: 박물관 상설관 입구 (1F)

- 소원나무 빌기(새해를 맞아 소원나무에 소원을 적어 매달아보자) / 장소: 박물관 로비 (1F)

- 윷점 보기(윷을 던져 나오는 윷 모양에 따른 다양한 의미를 통해 올해의 운세를 알아보자)
   /장소: 박물관 로비 (1F)

 

2016. 2. 7(일) ~ 10(수)

- 제기차기, 널뛰기, 굴렁쇠 굴리기, 고리던지기, 투호놀이 국궁날리기, 말뚝이 떡먹이기
  /장소: 박물관 앞마당

- 복조리열쇠고리 만들기(변경가능) / 장소: 박물관 앞마당 / 시간별 선착순

- 원숭이 등만들기 / 장소: 박물관 앞마당 / 시간별 선착순

 

2016. 2. 8(월) ~ 10(수)
- 설날맞이 우리가락‘국악’마당공연 / 시간 : 14시 / 장소 : 박물관앞마당

 

 

설 연휴 중에 하루는 꼭 대곡박물관에 오셔서 세대가 어울려 다양한 세시풍속 행사를 체험하고, 설날의 의미도 되새겨보는 흥겨운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울산대곡박물관은 국보 제147호 울주 천전리 각석과 공룡 발자국 화석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박물관과 유적을 함께 답사하는 코스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태화강 100리 길’의 2구간에 속하고 있어 걷기 좋은 길로도 손꼽히는 장소랍니다.

 

입춘과 구정 연휴 동안 가볼만한 곳이 없다고 생각하셨다면 오산! 울산 대곡박물관을 찾아 다양한 세시풍속 체험을 통해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가족이 어울려 공감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시간이 남는다면 인근 산책도 함께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016년 올 한해동안 다복하고,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