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딸기 따러 오세요!

 

울산시 북구 농소에 위치한 농소 한울타리 농촌체험마을은 북구청의 지원을 받아 사업비 2억 원을 들여 2011년에 문을 연 친환경 농촌체험 학습장입니다. 도시생활에 익숙한 아이들에게는 이러한 체험들을 경험하기가 쉽지 않게 마련인데 농촌체험마을을 통해서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놀 수 있고 자연에 대한 관찰을 할 수 있는 자연학습장의 역할을 해주는 곳이죠.

 

1400평 규모로 만들어진 온실 실내체험관에서 여러 가지 체험과 놀이를 즐기며 동.식물의 모습을 직접 보고, 자연의 소중함과 신비로움을 체험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을 제공하는 곳으로 자리를 잡았답니다.

 

 

 

초등학생 아이를 둔 부모님의 경우 '겨울방학은 이제 끝나가는데 끝남과 동시에 다시 봄방학을 맞이할 아이들 생각에 그동안 또 뭘하며 지내지?'하고 슬쩍 고민이 되신다면 살짝 눈여겨 보셔도 좋을 곳입니다. 그럼 체험장 안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2011년 문을 연 이후 다녀간 분들의 입소문을 타고 아이들과 체험하기 좋은 곳으로 자리를 잡은 한울타리 농촌체험마을은 온실로 이루어진 실내체험공간에서 아이들은 마음껏 뛰놀고 체험도 즐기고 두런두런 앉아서 담소도 나눌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있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서만 시간을 보낼수도 있고 월별로 있는 체험을 한 후에 이곳에서 식사나 (주문을 해서 먹을 수도 있음) 휴식을 취하기도 하고 또 다른 체험들도 할 수 이답니다. 날씨나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든 즐길 수 있는 환경과 넓은 공간이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예전에 갔을 때와는 조금 달라진 곳도 있더군요.

예전에는 볏짚으로 미로를 만들어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는데 그 공간에 지금은 버려지는 물건들을 이용한 재활용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눈길을 끕니다. 쉽게 버려지고 소홀하기 쉬운 물건들에 대한 재활용으로 물건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전시입니다.

 

 

또 하나 더 달라진 것이 있다면 딸기체험을 예전에는 다른 비닐하우스로 이동해서 체험을 했는데 지금은 실내체험장 내에 딸기체험장이 함께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추운 겨울날에는 실내에서 밖으로 나가기 꺼려지는데 그런 점에서는 오히려 잘 된 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아이들 뛰놀 공간이 줄은 것은 살짝 아쉬운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1월에는 김장체험을 2월에는 딸기체험을 한다고 계획되어 있는데 아무래도 딸기따기 체험이 인기가 있어선지 1월에도 딸기따기 체험을 하고 있었습니다. 어린 꼬마 친구들이 체험을 하기 위해서 딸기 따는 법을 가르쳐 주시는 아저씨의 설명을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

 

 

 한라봉인지 유자인지 탐스럽게 주렁주렁 달린 열매도 보이고, 평소 잘 볼 수 없었던 허브식물들과 수생식물들 온대림 식물들도 가득 만나게 됩니다.

 

 

예전에 저의 아이 친구들과 단체로 체험 왔을 때에는 농장을 돌아다니는 닭을 따라다니며 체험장 구석구석을 누비고 다녔는데 닭들은 보이지 않고 울타리를 만들어둔 우리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귀여운 동물들이 손님들을 반겨주고 있습니다.

 

 

 따뜻한 온실 안이라 화사한 꽃들도 가득 피어나 있는 곳. 비가 오는 날씨에 찾아갔는데 거대한 온실 안에 있자니 밖에 비가 오는지, 눈이 오는지, 날이 추운지, 더운지 조차 모르게 시간이 흘러갑니다.

추운 겨울, 아이들 데리고 체험도 즐기고 하루 신나게 놀기에는 이만한 곳도 없을 듯 하지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방학시즌에는  미리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울산 한울타리 체험장 홈페이지

http://www.hanultari.kr/

 

 

 

 

 

 

 

 

 

 

Posted by 우다다집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daum.net/tkfkdaq BlogIcon 이성용 2016.02.13 22: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들과 함께하면 정말 좋을것 같네요.

  2. BlogIcon 최규남 2016.02.16 08: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요일도가능하나요.가족3명인데요.

위로